박찬욱 감독, 퓰리처상 '동조자' TV시리즈 연출..'미나리' A24 제작

전형화 기자 2021. 4. 7. 16: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찬욱 감독이 퓰리처 문학상 수상자 '동조자'(The Sympathizer)를 드라마로 연출한다.

비엣 탄 응우엔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동조자'를 TV시리즈로 만들며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다"고 알렸다.

이어 "'올드보이'는 '동조자'에 큰 영향을 끼쳤다"서 "박찬욱 감독 외에 다른 연출자는 상상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비엣 탄 응우엔은 "'미나리' 정이삭 감독과 박찬욱 감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전형화 기자]
박찬욱 감독, 퓰리처상 '동조자' TV시리즈 연출..'미나리' A24 제작
박찬욱 감독이 퓰리처 문학상 수상자 '동조자'(The Sympathizer)를 드라마로 연출한다.

7일 미국 매체 벌처는 '동조자' 원작자 비엣 탄 응우엔의 트윗을 인용해 이 같은 사실을 보도했다. 비엣 탄 응우엔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동조자'를 TV시리즈로 만들며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다"고 알렸다. 이어 "'올드보이'는 '동조자'에 큰 영향을 끼쳤다"서 "박찬욱 감독 외에 다른 연출자는 상상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동조자'는 이중첩자로 살아가다가 베트남 공산화 이후 미국으로 정착한 사람의 이야기. 2016년 퓰리처상과 에드거상을 동시에 수상해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동조자'는 '유전' '문라이트' 등을 제작하고 '미나리'를 배급한 A24에서 제작한다. 이에 대해 비엣 탄 응우엔은 "'미나리' 정이삭 감독과 박찬욱 감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박찬욱 감독은 박해일 탕웨이와 '헤어질 결심'을 찍어 한국영화로 복귀했다. 그가 '헤어질 결심' 이후 '동조자'를 곧바로 차기작으로 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동조자' 촬영 일정과 캐스팅도 아직 알려지진 않았다.

[관련기사]☞ 박수홍 형 측 '갈등 시작, 재산 아닌 93년생 여자친구 문제'
측근 '형, 오늘 당장이라도 박수홍 만날 의향있다'[인터뷰③]
'이제 젓가락 다리' 고은아, 키 171cm 몸무게 45kg 위엄
'강지영과 함께 목욕' 日소속사 사장 충격 보도
김재경, 이렇게 글래머였어? 속옷만 입고 침대서
옹성우 73억-차은우 64억..3년만에 매출 '대박'
전형화 기자 aoi@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