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신상]'낮은 스핀=비거리 UP' 캘러웨이골프, '크롬소프트 X LS' 출시

정현석 2021. 4. 7.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캘러웨이골프가 낮은 스핀과 빠른 볼 스피드로 비거리를 늘린 골프볼 '크롬소프트 X LS'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크롬소프트 X LS는 비거리 향상과 공격적인 핀 공략을 원하는 투어 프로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특별히 개발한 제품.

기존 크롬소프트 X에서 검증된 빠른 볼 스피드를 유지하면서도, 낮은 스핀을 발생시켜 폭발적인 비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캘러웨이골프가 낮은 스핀과 빠른 볼 스피드로 비거리를 늘린 골프볼 '크롬소프트 X LS'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크롬소프트 X LS는 비거리 향상과 공격적인 핀 공략을 원하는 투어 프로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특별히 개발한 제품. LS는 로우 스핀(Low Spin)의 약자이며 크롬소프트 X보다 낮은 스핀을 제공하는 버전이다.

기존 크롬소프트 X에서 검증된 빠른 볼 스피드를 유지하면서도, 낮은 스핀을 발생시켜 폭발적인 비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투어 프로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만든 볼로, 파워풀한 스윙을 구사하는 골퍼에게 어울리는 공이다.

크롬소프트 X LS는 볼 스피드를 높여주는 소프트 패스트 코어, 듀얼 맨틀 시스템, 우레탄 커버의 4피스 구조로 크롬소프트 X와 동일하게 설계되었다. 하지만 크롬소프트 X 코어에 비해 조금 부드럽고 크게 디자인되었으며, 듀얼 맨틀은 전략적으로 두께를 조정, 티샷에서 낮은 스핀으로 높은 볼 스피드를 제공하며, 숏게임에서는 낮은 탄도로 많은 스핀을 낼 수 있다.

또한 커버도 투어 선수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크롬소프트 X 대비 조금 더 두껍고 단단하게 설계했다.

특히 캘러웨이가 600억원을 투자하여 최첨단 설비와 시스템을 도입한 미국 메사추세츠주 치코피공장에서 만들어져 한층 일관된 품질과 기술적 완성도를 자랑한다.

스포츠산업기술센터(KIGOS)에서 크롬소프트 X LS와 기존 크롬소프트 X의 비거리 측정 로봇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100마일, 110마일, 120마일 3가지 스윙 스피드에서 백스핀이 기존 모델인 크롬소프트 X보다 평균 약 4.4% 감소되어 약 2m의 비거리가 늘어난 결과를 얻었다.

색상은 일반 화이트와 트리플 트랙이 적용된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됐다.

트리플 트랙 모델은 배열시력을 개선해 일반적인 사이드 스탬프를 활용한 정렬보다 높은 정확도를 제공, 퍼팅 성공률을 크게 높여준다.

러웨이골프 관계자는 "최근 투어 프로들이 요구하는 이상적인 드라이버의 기준 중 하나가 낮은 스핀이며, 주요 브랜드들이 로우 스핀 버전의 클럽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골프볼 역시 로우 스핀 버전이 탄생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한예슬, 속옷 한 장 입고…선명한 문신 포착
박소현 결혼식 예고…청첩장 공개 “폴킴·노을·에일리 축가”
박수홍 “친형이 가족들 얼마나 이용해 먹었냐면”…7년전 의미심장 발언
김새롬 “홈쇼핑 생방송 도중 설사병 핑계로 방송에서 탈주”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에서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