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타운' 강승윤 "해리포터 최애 캐릭터는 스네이프 교수"

이지영 2021. 4. 6. 11: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위너 강승윤이 해리포터 최애 캐릭터로 씨네이프 교수를 꼽았다.

이에 박하선이 "최애 캐릭터는 누구냐"고 묻자 강승윤은 "스네이프 교수다"고 답했다.

박하선이 "의외다. 해리포터라고 대부분 이야기하지 않냐"고 묻자 "그전까지 저도 최애가 아니었다. 그런데 마지막 시리즈인 죽음의 성물에서 스네이프 교수가 왜 이래야 했던가에 대해 나왔다. 그때부터 무조건 스네이프 교수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지영 인턴기자]

그룹 위너 강승윤이 해리포터 최애 캐릭터로 씨네이프 교수를 꼽았다.

6일 방송된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이하 '씨네타운')에서는 게스트로 가수 강승윤이 출연했다.

이날 강승윤은 “명장면은 스네이프 교수님이 돌아가시는 장면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반전이자 명장면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박하선이 “최애 캐릭터는 누구냐”고 묻자 강승윤은 “스네이프 교수다”고 답했다.

박하선이 “의외다. 해리포터라고 대부분 이야기하지 않냐”고 묻자 “그전까지 저도 최애가 아니었다. 그런데 마지막 시리즈인 죽음의 성물에서 스네이프 교수가 왜 이래야 했던가에 대해 나왔다. 그때부터 무조건 스네이프 교수다”고 말했다.

박하선은 “그거를 이해한다는 게 성숙해진 것 같다”며 칭찬했다.

한 청취자가 “마법이 생긴다면 어떤 마법이 가지고 싶냐”고 질문했다.

강승윤은 “‘아시오’다. 아시오는 물건을 소환하는 주문이다. 제가 요즘에 너무 바쁘다보니 사소한 것들이 조금 귀찮을 때가 있다. ‘휴대폰 어디다 뒀지?’ 이럴 때 ‘아시오 핸드폰’ 이런 거 해보고 싶다”고 답했다.

또 “해리포터 기숙사 중 어느 기숙사가 어울린다고 생각하냐”고 묻자 강승윤은 “대부분 그리핀도르 아니면 슬리데린이라고 답할 것 같다. 그런데 저는 저는 후풀푸프이나 레반클로 쪽이 좋다. 그쪽이 제 성향과 잘 맞는 것 같다”면서 “그리핀도르나 슬리데린은 너무 극단적이다”며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강승윤은 지난달 29일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가수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정규 앨범 '페이지(PAGE)'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아이야 (IYAH)'를 비롯해 12곡 모두 직접 작사, 작곡해 능력을 인정받았다.

stpress1@mkinternet.com

사진| SBS 보이는 라디오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