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인기에.. 현대차, 미쉐린 이어 국산 타이어도 물색

지용준 기자 2021. 4. 6. 0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아이오닉5의 추가 생산에 따른 타이어 공급사를 물색하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국내 타이어 3사(금호타이어·넥센타이어·한국타이어)에 아이오닉5 신차 타이어 공급을 위한 입찰을 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오닉5의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에 따라 현대차는 국내 타이어생산업체와 추가 제품 공급을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는 게 업계의 진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를 공개했다. /사진=뉴스1 김진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아이오닉5의 추가 생산에 따른 타이어 공급사를 물색하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국내 타이어 3사(금호타이어·넥센타이어·한국타이어)에 아이오닉5 신차 타이어 공급을 위한 입찰을 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오닉5의 타이어는 당초 미쉐린이 공급키로 했으나 예상보다 많은 사전예약이 이뤄지면서 추가생산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의 목표했던 판매량를 이미 다채운 상황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의 국내 연간 판매 목표 대수를 2만6500대로 설정했는데 지난 2월 사전계약 첫날만 2만3760대가 계약됐으며 현재까지 4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아이오닉5의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에 따라 현대차는 국내 타이어생산업체와 추가 제품 공급을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는 게 업계의 진단이다. 실제로 2018년말 출시된 현대차의 대형 SUV(승용형다목적차) 팰리세이드의 경우에도 최근 한국타이어의 제품이 추가로 들어가고 있다. 전 세계적인 SUV 인기로 현대차가 기존 생산 물량보다 더 증산에 나서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타이어 업계에서는 품질 이미지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현대차와 기아에 장착되는 신차용 타이어에 국내 타이어 3사의 제품이 외면돼 왔으나 내연기관차보다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전기차 공급을 하게되면 이미지 개선효과가 뚜렸해질 것이란 분석이다. 게다가 원자재 가격 인상과 올해 미국 반덤핑 관세 예고로 실적에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이를 상쇄할 수 있어서다.

업계 관계자는 "입찰을 하게 되면 업체마다 비율이 정해지거나 제외될 수 있다"며 "각 업체마다 입찰을 준비중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카디건만 500만원"… 제니, 벚꽃보다 더 예뻐
"연느님 납셨네"… 김연아, 청량감 무엇?
"핏빛 얼룩 뭐지?"… 휘인, 너무 강렬했나
함소원, 조작논란에 입 열었지만… 뭔가 찜찜
"만우절 장난인줄"… 무장괴한에 목사 납치 장면 생중계
'자숙' 홍진영 근황, SNS 보니… 심경 표현?
박수홍 형 "재산 아닌 93년생 여친 때문에 갈등"
"OOO 핑계"… 김새롬, 홈쇼핑 생방송 중 도망
팽현숙 "저 감옥가나요?"… 최양락 가정폭력 호소
'윤식당' 오역 논란… 인종차별이 칭찬이야?

지용준 기자 jyj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