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블리자드 '디아3'-'하스스톤', 9계단 동반 상승

이원희 2021. 4. 5. 17: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디아블로3, 23시즌 시작과 함께 순위 급등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핵앤슬래시 RPG '디아블로3'가 모처럼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디아블로3'는 2021년 3월29일부터 4월4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1년 4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27위)보다 무려 9계단 오른 18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 또한 지난주(0.23%) 대비 두 배 가량인 0.44%를 기록했습니다.

'디아블로3'의 상승세는 4월2일 시작된 신규 시즌인 23시즌 '성역의 사도들' 효과 덕분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23시즌에서는 추종자 시스템이 개편돼 총 14개의 아이템을 추종자에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추종자의 도움을 받기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게임 접속률이 높아지면서 '디아블로3' 점유율이 자연스럽게 높아진 것이죠.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와 '디아블로2: 리저렉션' 등 '디아블로' IP 신작과 리메이크 타이틀을 준비 중인데요. '디아블로' 팬이라면 새로운 시즌의 '디아블로3'를 즐기며 신작 출시를 기다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신규 확장팩 효과! '하스스톤' 9계단 상승

블리자드의 인기 카드게임 '하스스톤'이 신규 확장팩 출시와 함께 날아올랐습니다.

'하스스톤'은 2021년 4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54위)보다 9계단 오른 45위에 오르며 50위권 내에 재진입했습니다. 점유율도 지난주(0.08%)보다 대폭 오른 0.11%를 기록하며 완연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블리자드는 3월31일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불모의 땅'을 출시했는데요. 135장의 신규 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돼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리자드는 2014년 '하스스톤' 출시 당시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클래식전을 추가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블리자드의 일련의 노력들이 '하스스톤'의 지속 상승으로 이어질지 지켜볼 일이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