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끝판왕 '현대카드Z' 출시.. 8년만에 선보인 알파벳 카드

박슬기 기자 2021. 4. 5. 15: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카드가 일상 속 반복되는 소비 영역에서 높은 할인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시리즈를 5일 공개했다.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혜택을 주는 '현대카드M'이나 '현대카드X'와 달리 현대카드Z는 회원이 자주 쓰는 특정 영역에서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가 일상 속 반복되는 소비 영역에서 높은 할인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시리즈를 5일 공개했다./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일상 속 반복되는 소비 영역에서 높은 할인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시리즈를 5일 공개했다.

현대카드Z는 현대카드가 8년 만에 선보이는 알파벳 카드다.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혜택을 주는 ‘현대카드M’이나 ‘현대카드X’와 달리 현대카드Z는 회원이 자주 쓰는 특정 영역에서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할인의 끝판왕’이라는 신상품 콘셉트를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인 ‘Z’에 담았다.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핵심 소비 패턴을 찾아낸 현대카드는 소비 유형을 ‘패밀리용’, ‘출퇴근용’, ‘방구석용’으로 구분하고 각 유형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3종의 현대카드Z를 설계했다.

우선 ‘현대카드Z 패밀리’는 가족을 위한 생활비 할인에 특화된 상품이다.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 가맹점과 대형마트, 배달 앱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 주고 4대 주유소를 이용할 때도 리터당 1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통신요금과 공과금(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요금)을 자동이체하면 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Z 워크’는 직장인의 출퇴근 동선에 맞춰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유명 커피전문점 50% 할인을 비롯해 주요 편의점과 대중교통, 택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한다. 국내 대표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들을 이용하면 10%, 이동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7% 할인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Z 온택트’는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온택트 족을 위한 카드다. 이 카드는 주요 온라인쇼핑 멤버십 비용 결제 시 70% 할인을 제공하고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커피 전문점 스마트오더 서비스 이용 시 50%, 온라인 간편결제 및 배달 앱 이용 시 10% 할인도 제공한다.

각 상품은 월 최대 4만500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Z는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카드 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7가지 디자인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디자인은 힙스터 문화의 감성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스타일을 재치있는 문구로 표현한 디자인 1종과 공용 디자인 6종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하는 ‘최대 30만 원+알파(α)’ 이벤트도 진행된다. 응모 직전 6개월 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회원이 현대카드Z를 발급 받은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카드 발급 이후 3개월 동안 할인 받은 금액에 추가로 보너스 캐시백(월 최대 4만5000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에게는 통신요금 등 자동이체 2만원 할인과 온라인 간편결제 1만원 할인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카드Z의 연회비는 모두 1만원이다.
[머니S 주요뉴스]
"카디건만 500만원"… 제니, 벚꽃보다 더 예뻐
"연느님 납셨네"… 김연아, 청량감 무엇?
"핏빛 얼룩 뭐지?"… 휘인, 너무 강렬했나
함소원, '재벌2세' 전남친도 조작?… "허구 인물"
박수홍 유튜브 편집자 "그분의 인성을 잘 아는데…"
러시아 백신 접종했는데 양성 판정받은 대통령
박수홍 "친형·형수, 합의 안 받아들여"… 고소하기로
임영웅,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1위 '역대 최다득표'
BTS, 아리아나 그란데와 한솥밥 먹는다?
이가흔, '사실적시 명예훼손' 고소… "학폭 인정 아냐"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