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글로벌 R&D 조직 신설.. 자율주행 '두뇌' 개발한다

지용준 기자 2021. 4. 5. 14: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 만도가 '소프트웨어 캠퍼스' 조직 신설과 '글로벌 자원 관리 통합 플랫폼'(Next ERP)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만도는 지난 1일 글로벌 R&D 통합 조직 '소프트웨어 캠퍼스'를 출범하고 배홍용 스티어링 전무를 리더로 선임했다.

소프트웨어 캠퍼스에서는 '통합 제어 솔루션'과 '차세대 플랫폼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이 목표다.

만도는 지난 3월 '넥스트 ERP'(글로벌 자원 관리 통합 플랫폼) 구축에 돌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 만도가 ‘소프트웨어 캠퍼스’ 조직 신설과 ‘글로벌 자원 관리 통합 플랫폼’(Next ERP)을 도입한다./사진=만도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 만도가 ‘소프트웨어 캠퍼스’ 조직 신설과 ‘글로벌 자원 관리 통합 플랫폼’(Next ERP)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만도는 지난 1일 글로벌 R&D 통합 조직 '소프트웨어 캠퍼스'를 출범하고 배홍용 스티어링 전무를 리더로 선임했다. 통합조직인 만큼 3개 Bu(Brake·Steering·Suspension)와 해외 연구소 소속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을 하나로 합치는 등 핵심 인재 400명을 선발했다.
배홍용 전무./사진=만도
소프트웨어 캠퍼스에서는 ‘통합 제어 솔루션’과 ‘차세대 플랫폼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이 목표다. 카메라·레이다 등 ADAS 제품이 인간의 눈이라면 섀시는 하체에 해당한다. 자율주행 시대엔 더 높은 수준의 제어기술이 요구된다. 만도는 이를 위해 ADAS기술과 연계된 자동차 제어 융복합 솔루션을 소프트웨어에 담아 ‘두뇌’ 개발과 ‘차세대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도 목표로 한다. 

만도는 소프트웨어 캠퍼스 신설을 통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기술 경쟁력 강화와 소프트웨어 관련 대학교·연구기관 등과의 협업 확대, 인력 유치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만도는 지난 3월 ‘넥스트 ERP’(글로벌 자원 관리 통합 플랫폼) 구축에 돌입했다. 넥스트 ERP는 ’23년 1월 미국, 독일, 중국 등 글로벌 18개 법인에서 동시 오픈된다. 넥스트 ERP은 SAP 솔루션 기반으로 ▲프로세스 ▲데이터 ▲정보시스템 등 디지털 전환 혁신성장을 이룬다는 목표다.

만도 관계자는 "소프트웨어 캠퍼스와 넥스트 ERP가 만도의 혁신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라며 "만도의 비전은 ‘고객의 자유’를 표방하는 만큼 더 안전하고 더 친환경적이며 더 편리한 ‘고객의 자유’를 구현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카디건만 500만원"… 제니, 벚꽃보다 더 예뻐
"연느님 납셨네"… 김연아, 청량감 무엇?
"핏빛 얼룩 뭐지?"… 휘인, 너무 강렬했나
함소원, '재벌2세' 전남친도 조작?… "허구 인물"
박수홍 유튜브 편집자 "그분의 인성을 잘 아는데…"
러시아 백신 접종했는데 양성 판정받은 대통령
박수홍 "친형·형수, 합의 안 받아들여"… 고소하기로
임영웅, 아이돌차트 평점랭킹 1위 '역대 최다득표'
BTS, 아리아나 그란데와 한솥밥 먹는다?
이가흔, '사실적시 명예훼손' 고소… "학폭 인정 아냐"

지용준 기자 jyj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