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핀테크위크'서 1:1 투자자미팅 참여할 기업 찾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당국이 글로벌핀테크 박람회인 제3회 코리아핀테크위크2021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고 금융위원회가 5일 밝혔다.
이미 금융위는 지난달 24일 코리아핀테크위크 2021여 참여할 기업들에 대해 모집공고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금융당국이 글로벌핀테크 박람회인 제3회 코리아핀테크위크2021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고 금융위원회가 5일 밝혔다.
이미 금융위는 지난달 24일 코리아핀테크위크 2021여 참여할 기업들에 대해 모집공고를 했다. 이어 IR과 투자자미팅, 금융소비자보호 쇼케이스 등을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 개 이상의 핀테크기업에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핀테크인베스트먼트:100번의 만남’ 행사도 준비된다. 국내에서 핀테크 분야에 대한 벤처캐피탈(VC)이 가장 많이 모이는 행사로, 핀테크 기업들이 많은 투자자들을 한번에 만날 수 있다. 또 이 자리에서 IR경진대회와 1:1 투자자미팅 등의 기회도 있다.
금융위는 다음 달 26일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되는 IR 경진대회에서 한국성장금융 및 핀테크혁신펀드의 위탁운용사를 대상으로 사업모델을 소개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IR 경진대회 우승기업에게는 실제 투자가 이루어질 계획이며, 핀테크지원센터의 각종 지원사업 가산점이 부여된다.
5월 26일부터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1:1 투자자미팅 역시 사업모델을 홍보하고 투자자를 유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핀테크업체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금융소비자보호 기술 쇼케이스와 보이스피싱 체험가 참여기업도 모집한다. 최근 금융과 기술의 융합 확대로 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금융소비자 보호 서비스가 생기고 있다. 이번 ‘코리아핀테크위크’에서는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거래안전, 금융포용 등과 관련된 자사 기술·서비스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온라인 기술 쇼케이스를 마련한다. 또 보이스피싱 체험관 역시 온라인을 통해 보이스피싱과 금융사기문자 등을 방지할 수 있는 핀테크기업들의 기술과 서비스 등을 시연할 계획이다.
IR경진대회와 투자자 미팅에 관심이 있다면 이달 28일 오후 6시까지, 금융소비자 보호 기술 쇼케이스와 보이스피싱체험관에 관심이 있다면 12일 오후 6시까지 핀테크포털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이메일로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IR 및 투자자 미팅 신청기업 결과 발표는 다음달 7일, 금융소비자보호 기술 쇼케이스 및 보이스피싱 체험관 결과발표는 이달 16일 핀테크포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7월31일자로 휴대폰사업 종료…핵심사업에 역량 집중"(상보)
- 韓배우 윤여정, 첫 美배우조합상 조연상 …"영광스러워" 눈물
- 이모 물고문에 죽은 10살 여아, ‘사망 3시간 전’ 영상 공개
- '헬스기구 오래 써' 머리채 끌고 다닌 40대男 '벌금형'
- "기억 잃은 오세훈, 점심 메뉴로 생태탕 추천한다"
- 선관위, '朴·吳 한 자릿수 격차' 발언 윤건영에 "선거법 위반"
- 서울 아파트 4채 중 1채 종부세…“이래도 부자세금?”
- 다날 "페이코인, 이마트24 결제서비스 오픈…4대 편의점 모두 대응"
- 구미 여아 친모 "석씨, 자기 좋아하는 연하남 있다고.."
- 하태경 "부산, '박형준 찬반투표'인가…민주당 전략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