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홈페이지 전면 개편..가상자산 플랫폼 구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빗이 5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코빗 웹 2.0'을 선보인다.
코빗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활용, 건전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관적 시세정보 제공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코빗이 5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 ‘코빗 웹 2.0’을 선보인다.
코빗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활용, 건전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국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메타버스 기반 가상자산 플랫폼인 ‘코빗타운’이다. 메타버스는 영어로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적·경제적 활동이 통용되는 3차원 가상공간을 일컫는다.
코빗타운에는 가상자산 거래에서 필요한 상황들이 메타버스 맵에 구현된다. 가상자산 시장 참여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로 메타버스 내에서 다른 사람들과 채팅, 가상자산 선물하기 기능 등을 통해 소통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코빗타운이 아직까지 가상자산에 투자하지 않은 사람들이나 MZ세대에게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코빗타운은 코빗 회원 700명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7일까지 테스트를 거쳐 서비스 안정화 여부 등을 점검한 후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이 달 중 정식 오픈한다.
이와 함께 시장지표 메뉴에서는 쟁글의 가상자산 공시 내용과 더불어 다양한 가상자산 시세 정보 및 코스피/코스닥지수, 환율, 금 시세 등 투자 시 참고할 만한 국내외 실물경기지표를 제공한다. 시세 역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실시간 변화를 날씨 형태로 시각화해 시세가 좋으면 햇빛이 비치는 등 투자자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코빗은 또 부가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빗은 이날부터 19일까지 스테이킹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자들은 인당 최소 0.01이더리움부터 100이더리움까지 코빗에 맡길 수 있다. 스테이킹은 이달 20일부터 이더리움 2.0 으로 거래가 가능해지는 시점까지 진행된다. 스테이킹 참여자들은 본인이 참가한 시점부터 1시간마다 누적 보상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코빗은 이번 웹 2.0 론칭을 맞아 참가자들에게는 총 보상의 10%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며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을 기점으로 향후 NFT에 관한 부가서비스 등도 출시할 계획이다.
코빗 오세진 대표는 “특금법 시행으로 국내 거래소의 가상자산 거래 환경이 획기적으로 달라진 만큼 가상자산 거래 문화도 이에 걸맞게 바뀌어야 한다”며 “차트나 오더북에 의존하던 기존 거래 방식을 뛰어넘어 트렌드에 맞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객에게 다가섬으로써 코빗의 제2의 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출 원하는 여성을 술자리 불러낸 은행 지점장…“술마셔”
- 성폭력 무혐의 받았는데 학교는 징계..대법 "학칙 따른 징계 정당"
- 류필립-미나 부부 “층간소음 논란 죄송하다” 사과
- “박형준 찍었다” 사전 투표용지 공개…선관위 “사실관계 확인중”
- ‘친형과 법적다툼’ 비화…박수홍 15kg 빠진 수척해진 모습
- 18세 엄마, 전국 돌며 파티할 때…20개월 딸은 굶어죽었다
- “삼성? 애플? 샤오미?”…사라지는 LG폰 빈자리는 누가
- “배달비 10원짜리 동전 테러!” 최고의 동전 갑질 등장
- 美 캘리포니아서 60대 아시아계 女, 산책 중 노숙자에 흉기찔려 숨져
- 함소원, 악플 공개하며 “무엇을 위해 이러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