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밴, 바디빌더 '자일자동차판매'에 뉴 스프린터 공급한다

박소현 2021. 4. 5. 10: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츠 밴, 바디빌더 `자일자동차판매`에 뉴 스프린터 공급한다 [사진제공=다임러트럭코리아]
다임러트럭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는 버스 판매 사업자인 자일자동차판매에 ‘벤츠 뉴 스프린터 519 CDI Extra Long’ 기본 차량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자일자동차판매는 공급받은 5t급 스프린터를 프리미엄 미니버스로 컨버전(특장)해 이달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자일자동차판매가 새롭게 선보이는 자일 스프린터 미니버스는 15인승, 17인승, 20인승의 3가지 타입이다. 동급 미니버스에서 경험할 수 없는 벤츠 스프린터만의 최첨단 안전 기술이 적용됐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와 모던한 인테리어로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차량 가격은 최종 소비자의 니즈와 선택 사양 요구에 따라 상이하며 부가세 포함 8940만원부터(15인승 기준) 시작한다. 자일자동차판매는 향후 20인승 자일 스프린터 미니버스를 어린이 운송 차량과 마을버스로 특장해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자일자동차판매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자일 스프린터 미니버스의 보증 및 수리는 스프린터 기본 차량에 대해서는 전국 18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센터(밴 서비스센터 포함)에서 제공하며 특장 사양에 대해서는 자일자동차판매의 천안 정비 사업소에서 제공한다. 추후 자일자동차판매의 전국 11개 직영정비센터에서도 컨버전 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자일자동차판매는 옛 대우자동차로부터 자동차 판매 부문이 분사해 설립된 법인으로 소형 버스인 레스타를 포함, 자일대우상용차에서 생산하는 중형·대형 버스를 판매한다. 이 외에도 자동차 정비 및 부품 판매, 렌터카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소현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