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리뷰] 'SON 복귀+케인 2골' 토트넘, 뉴캐슬과 2-2 무..5위 도약

오종헌 기자 2021. 4. 4. 23: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훗스퍼가 해리 케인의 멀티골에도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4일 오후 10시 5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어 토트넘은 후반 18분 모우라를 빼고 라멜라를 투입하며 2번째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28분 은돔벨레의 침투 패스를 받은 케인이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맞았지만 공이 발에 제대로 걸리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토트넘 훗스퍼가 해리 케인의 멀티골에도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 출전하며 부상 복귀전을 치렀다.

토트넘은 4일 오후 10시 5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49점으로 5위로 올라섰다. 

[선발라인업] 'SON 벤치 대기'...토트넘, 케인+비니시우스 투톱 가동

이날 토트넘은 4-4-2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최전방에 케인, 비니시우스가 포진했고 모우라, 은돔벨레, 호이비에르, 로 셀소가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4백은 레길론, 산체스, 로돈, 탕강가가 구성했고 요리스가 골문을 지켰다. 

이에 맞선 뉴캐슬은 3-4-1-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게일, 조엘링톤이 투톱으로 섰고 알미론이 뒤를 받쳤다. 리치, 롱스태프, 셸비, 머피가 중원을 구성하고 3백은 더밋, 라셀레스, 크라프트가 짝을 이뤘다. 골키퍼 장갑은 두브라브카가 꼈다.

[경기 내용] 토트넘, 케인 멀티골로 역전...하지만 후반 막판 통한의 동점골

토트넘이 위기를 넘겼다. 전반 18분 셸비의 크로스를 게일이 헤더로 연결했지만 요리스가 쳐냈다. 이어 흘러나온 공을 놓치지 않은 게일이 재차 슈팅을 시도했지만 이 역시 요리스가 막아냈다.

토트넘이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24분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은 비니시우스가 득점에 성공했지만 오프사이드 반칙이 선언됐다. 뉴캐슬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28분 조엘링톤이 롱스태프의 패스를 받아 득점으로 연결했다. 

곧바로 토트넘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30분 로 셀소가 우측면에서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뉴캐슬 수비가 뒤엉키는 틈을 타 케인이 득점으로 연결했다. 토트넘이 승부를 뒤집었다. 전반 35분 케인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은 비니시우스를 대신해 그라운드를 밟았다. 이어 토트넘은 후반 18분 모우라를 빼고 라멜라를 투입하며 2번째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토트넘의 기회가 무산됐다. 후반 22분 코너킥 상황에서 두브라브카 골키퍼가 쳐낸 공을 탕강가가 회심의 헤더로 연결했지만 알미론이 걷어냈다.   

뉴캐슬도 변화를 꾀했다. 후반 25분 게일이 빠지고 생 막시망이 투입됐다. 토트넘의 기회가 무산됐다. 후반 28분 은돔벨레의 침투 패스를 받은 케인이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맞았지만 공이 발에 제대로 걸리지 않았다.

토트넘이 좋은 기회를 맞았다. 후반 40분 손흥민이 라멜라에게 공을 내주며 역습이 시작됐다. 라멜라는 좌측에서 침투하는 케인에게 공을 내줬다. 하지만 케인의 슈팅은 골대를 맞았다. 곧바로 뉴캐슬이 동점골을 기록했다. 윌녹이 자신에게 흐른 공을 놓치지 않고 득점을 만들어냈다. 

토트넘은 곧바로 로 셀소를 빼고 베일을 투입했다. 하지만 양 팀의 경기는 더 이상의 득점 없이 무승부로 끝이 났다.

[경기 결과]

토트넘 훗스퍼(2) : 케인(전반 30분, 전반 34분) 

뉴캐슬 유나이티드(2) : 조엘링톤(전반 28분), 윌녹(후반 40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