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떴다' 뉴캐슬전 후반 교체 출격

이원만 2021. 4. 4. 23: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살림꾼 손흥민이 부상에서 돌아왔다.

뉴캐슬전 후반 시작과 함께 투입되며 리그 3경기 만에 복귀전을 치렀다.

손흥민은 4일 밤(한국시각) 영국 세인트 제임스파크에서 열리는 뉴캐슬과의 2020~2021시즌 EPL 30라운드 원정경기에 후반 교체 투입됐다.

손흥민은 지난달 15일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 때 전반 19분만에 햄스트링 부상으로 교체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살림꾼 손흥민이 부상에서 돌아왔다. 뉴캐슬전 후반 시작과 함께 투입되며 리그 3경기 만에 복귀전을 치렀다.

손흥민은 4일 밤(한국시각) 영국 세인트 제임스파크에서 열리는 뉴캐슬과의 2020~2021시즌 EPL 30라운드 원정경기에 후반 교체 투입됐다. 손흥민은 지난달 15일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 때 전반 19분만에 햄스트링 부상으로 교체됐다. 이후 손흥민은 약 3주간 휴식을 취했다. 리그 2경기에 결장했다. 그간 토트넘 경기 뿐만 아니라 한국 축구대표팀 소집에도 응할 수 없었다. 회복이 가장 중요했다.

다행히 손흥민은 지난 2일 팀 훈련 때 정상복귀했다.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이 뉴캐슬 전에 나올 수 있다고 확신했다. 하지만 막상 경기를 앞두고서는 다소 조심스러운 자세로 돌아갔다. 이 경기의 중요성이 크지만, 손흥민을 또 다치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손흥민을 선발이 아닌 벤치에서 대기하게 했다.

이날 토트넘은 4-4-2를 들고 나왔다. 해리 케인과 카를로스 비니시우스가 투톱. 루카스 모우라와 피에르 에밀호이비에르, 탕귀 은돔벨레, 자오바니 로셀소가 미드필더. 세르히오 레길론, 조 로든, 다빈손 산체스, 자펫 당강가가 포백. 위고 요리스 골키퍼. 손흥민과 가레스 베일, 에릭 라멜라, 무사 시소코, 델리 알리 등이 대기명단에 포함됐다.

토트넘은 전반 초반 불의의 일격을 당했다. 전반 18분 골이 될 번했던 공을 요리스의 선방으로 겨우 막아냈다. 하지만 28분에 선제골을 허용했다. 그러나 선제골 이후 에이스 케인이 불타올랐다. 케인이 전반 30분과 34분에 동점골과 역전골을 연이어 뽑아내며 리드를 되찾아왔다. 후반에 손흥민이 투입돼 케인에게 힘을 보탰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박수홍 “친형이 가족들 얼마나 이용해 먹었냐면”…7년전 의미심장 발언
‘은보아♥’ 오지호 “결혼하면 바뀔 줄 알았다” 폭풍 오열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질렀습니다!” 유승준, 애마 포르쉐 자랑…깜짝 놀랄 반전
이봉주, 난치병 원인 찾아 “척추 낭종 때문인 것으로 추측”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에서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