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스 1골 1도움' 사우샘프턴, 번리에 3-2 역전승..리그 2연패 탈출

이동현 2021. 4. 4. 21: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샘프턴이 부상에서 복귀한 대니 잉스의 맹활약에 힘입어 연패에서 탈출했다.

사우샘프턴은 4일(한국시각) 영국 사우샘프턴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홈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사우샘프턴은 반격에 나섰지만 오히려 번리에게 추가골을 내줬다.

결국 후반 21분 사우샘프턴이 역전에 성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사우샘프턴이 부상에서 복귀한 대니 잉스의 맹활약에 힘입어 연패에서 탈출했다.

사우샘프턴은 4일(한국시각) 영국 사우샘프턴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홈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사우샘프턴은 잉스, 레드먼드, 월콧, 디알로, 암스트롱, 워드-프라우스, 베드나렉, 베스테가르드, 버트란드, 워커-피터스, 포스터를 선발로 내세웠다. 번리는 비드라, 우드, 웨스트우드, 맥닐, 브라운힐, 구드문드손, 피터스, 벤 미, 타코우스키, 로튼, 포프로 맞섰다.

번리가 이른 시간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10분 에릭 피터스가 상대 페널티 지역 왼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리는 과정에서 워커-피터스의 뒤늦은 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온필드 리뷰 끝에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우드가 득점에 성공하며 번리가 1-0으로 앞서 나갔다.

사우샘프턴은 반격에 나섰지만 오히려 번리에게 추가골을 내줬다. 전반 28분 수비가 전방으로 높게 보낸 공을 우드가 해더로 수비 배후 공간으로 침투하던 비드라에게 연결했다. 비드라는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사우샘프턴의 골망을 갈라 2-0을 만들었다.

그러나 3분 뒤 사우샘프턴이 만회골을 넣었다. 잉스가 내준 공을 받은 암스트롱이 아크 정면에서 때린 슈팅이 번리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전반 40분 사우샘프턴은 동점을 만들었다. 잉스가 벤 미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공을 뺐어냈다. 페널티 지역으로 몰고 간 다음 수비 한 명을 제치고 가볍게 밀어 넣어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은 2-2로 마감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팽팽한 흐름이었던 후반 초반이 지나고 사우샘프턴이 분위기를 서서히 올렸다. 후반 14분 워드 프라우스가 아크 정면 부근에서 강력한 슈팅을 때렸다. 공은 수비 맞고 굴절된 후 골대 맞고 나왔다. 흘러나온 공을 잉스가 다시 슈팅하려 했지만 수비가 걷어냈다. 2분 뒤 암스트롱의 강력한 오른발 슈팅도 골키퍼에게 막혔다.

결국 후반 21분 사우샘프턴이 역전에 성공했다. 월콧의 패스를 받은 잉스가 슈팅을 때렸다. 포프가 막았지만 흘러나온 공을 월콧이 잡아 크로스를 올렸고, 레드먼드가 발리슈팅으로 연결해 역전골을 넣었다.

동점골이 필요한 번리는 후반 33분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비드라 대신 로드리게스를 투입해 공격에 변화를 꾀했다. 이에 맞서 사우샘프턴은 암스트롱을 빼고 살리수를 투입해 수비를 강화했다.

번리는 후반 35분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우드가 헤더로 이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이후 남은 시간 양팀 모두 추가 득점 없이 경기는 3-2로 종료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박수홍 “친형이 가족들 얼마나 이용해 먹었냐면”…7년전 의미심장 발언
‘은보아♥’ 오지호 “결혼하면 바뀔 줄 알았다” 폭풍 오열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질렀습니다!” 유승준, 애마 포르쉐 자랑…깜짝 놀랄 반전
이봉주, 난치병 원인 찾아 “척추 낭종 때문인 것으로 추측”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에서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