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훌륭' 역대급 빌런 등장..이경규 "60평생 이런 개는 처음" [채널예약]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2021. 4. 4. 17: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KBS2 ‘개는 훌륭하다’


“아 예쁘다~”라는 말에 공격성을 보이는 개가 등장했다.

5일 방송되는 KBS2 예능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에는 “아 예쁘다~”라는 특정 톤의 말과 빗질, 그 외 보호자의 행동을 통제하며 맘에 들지 않을 시 공격성을 보이는 시바견 덩구가 고민견으로 등장한다.

고민견 덩구는 항상 경계 태세로 긴장감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아 예쁘다~”는 칭찬에 공격 태세를 보여 모두를 숨죽이게 만들었다. MC 이경규는 “이런 개는 60년 평생 처음이다”라고 혀를 내둘렀다.

시바견은 겁이 많고 엄살이 심한 성격이 특징으로 잦은 만짐을 싫어하고 위생에 민감하다. 때문에 실외 배변을 즐겨 산책이 중하게 요구되는 견종이다.

덩구의 문제행동을 세밀하게 분석한 강형욱 훈련사는 공격성을 다스리면서 보호자에게 의지할 수 있는 자연환경을 이용한 훈련법을 제시, 훈련 도중 이경규와 함께 직접 계곡으로 들어가 훈련을 진행한다.

방송은 월요일 10시 40분.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