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G 25실점' TEX 감독 "S존 공략, 선수들 내 말 들으면 구역질나겠지만.."

김진회 2021. 4. 4. 10: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악의 출발이다.

그나마 우완 조쉬 스보츠(1⅓이닝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와 좌완 존 킹(1이닝 무실점)이 무실점으로 버텨냈지만, 우완 브렛 데 제우스가 1이닝 1안타 2볼넷 3실점, 좌완 콜비 알라드가 1이닝 2안타(1홈런) 1탈삼진 1실점으로 다시 점수를 내주면서 10점을 내고도 패할 수밖에 없었다.

이날 경기가 끝난 뒤 크리스 우드워드 텍사스 감독은 2경기 25실점한 마운드에 대해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리스 우드워드 텍사스 레인저스 감독(가운데).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최악의 출발이다.

마운드 부실, 어느 정도 예견되긴 했다. 확실한 선발감이 세 명밖에 없는 상황에서 4선발과 5선발을 탠덤(1+1)로 진행하려는 계획 자체에서부터 투수진이 강하지 못하다는 증거가 드러났다.

우려는 현실로 이어졌다. 텍사스 레인저스는 캔자스시티 로얄스와의 2021년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두 경기에서 무려 25실점을 했다. 지난 2일(이하 한국시각) 개막전에선 14실점, 4일 경기에선 11실점했다.

선발과 불펜 모두 무너졌다. 개막전에선 선발 카일 깁슨이 ⅓이닝밖에 버티지 못한 가운데 4안타 3볼넷 1탈삼진 5실점으로 부진했다. 이후 이닝을 책임진 6명의 불펜도 캔자스시티의 활화산처럼 타오른 타선을 막지 못했다. 좌완 테일러 헌이 2⅓이닝 4안타(1홈런) 1볼넷 2탈삼진 2실점, 우완 카일 코디가 1이닝 4안타(1홈런) 1볼넷 2탈삼진 3실점 했다.

그나마 우완 조쉬 스보츠(1⅓이닝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와 좌완 존 킹(1이닝 무실점)이 무실점으로 버텨냈지만, 우완 브렛 데 제우스가 1이닝 1안타 2볼넷 3실점, 좌완 콜비 알라드가 1이닝 2안타(1홈런) 1탈삼진 1실점으로 다시 점수를 내주면서 10점을 내고도 패할 수밖에 없었다.

4일 경기에서도 선발 아리하라 고헤이가 5이닝 6안타(1홈런) 1탈삼진 3실점으로 무난하게 막아줬지만, 전날 희망을 던졌던 조쉬 스보츠(0이닝 1안타 2볼넷 3실점)와 존 킹(1이닝 5안타 1탈삼진 4실점)이 와르르 무너졌다. 데 제우스가 1이닝 1볼넷 무실점으로 막아냈지만, 우완 맷 부시가 1이닝 1안타(1홈런) 1볼넷 2탈삼진 1실점 했다.

이날 경기가 끝난 뒤 크리스 우드워드 텍사스 감독은 2경기 25실점한 마운드에 대해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우드워드 감독은 구단 화상 인터뷰를 통해 "하늘은 무너지지 않는다"며 "5일 경기에서도 지난 두 경기에 투입된 투수들이 마운드에 설 것이다. 실수를 통해 배워야 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밝혔다. 이어 "긴 시즌이다. 두 경기 가지고 혼란에 휩싸이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는 것은 모두가 싫어한다"라며 "우리는 투수진에 많은 공을 들였다. 그 노력이 나와줘야 한다. 불펜이 버텨줘야 한다. 안타을 때릴 때 쳐줘야 하고, 이길 때 이겨야 한다. 다만 사사구로 빅이닝이 설정되는 건 경기를 힘들게 끌고갈 수밖에 없다. 무조건 스트라이크존을 공략해야 한다. 선수들이 내 말을 들으면 구역질이 나겠지만, 현실은 그래야만 한다"고 말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박수홍 “친형이 가족들 얼마나 이용해 먹었냐면”…7년전 의미심장 발언
이정희 “父·오빠 사망, 최근엔 母 코로나19로 세상 떠나”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질렀습니다!” 유승준, 애마 포르쉐 자랑…깜짝 놀랄 반전
이봉주, 난치병 원인 찾아 “척추 낭종 때문인 것으로 추측”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에서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