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개막 2경기 25실점 참사. 양현종 조기 콜업 가능성 커지나

권인하 2021. 4. 4. 0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텍사스 레인저스 마운드가 초반부터 붕괴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젊은 투수들만 가득한 텍사스 마운드에 경험 많은 투수가 필요할 수밖에 없다.

이날도 캔자스시티 방망이에 무너진다면 텍사스 마운드는 걷잡을 수 없는 혼돈에 빠질 가능성이 크다.

개막 후 2연속 두 자릿 수 실점을 한 텍사스 마운드는 정비가 필요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텍사스 선발 아리하라 고헤이가 4일(한국시각) 캔자스시티와의 경기서 5회 위기 때 더그 매치스 투수코치의 지시를 받고 있다. AP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텍사스 레인저스 마운드가 초반부터 붕괴 조짐을 보이고 있다. 26인 로스터에서 제외된 양현종으로선 조기 콜업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텍사스는 지난 2일과 4일(이하 한국시각)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개막 2연전을 가졌다. 2일엔 무려 10점을 뽑았으나 14점을 줘 패했다. 1선발인 카일 깁슨이 1회도 넘기지 못하고 강판되면서 어려움이 시작됐다. 1회초에만 5점을 뽑아 5-0 리드를 안고 등판한 깁슨인데 아웃카운트 1개만 잡고 4안타 3볼넷 1탈삼진 5실점 부진을 보였다. 텍사스가 2회초 1점, 3회초 2점을 뽑아 8-5로 리드를 했지만 1회에 구원 등판했던 테일러 헌이 3회에 2점을 내줘 쫓겼고 4회말 카일 코디가 3점을 내줘 3-10, 역전을 허용했다.

6회초 1점을 뽑아 9-10, 1점차로 추격했지만 7회말 브렛 데 거스가 또 3점을 내주며 차이가 벌어졌고, 8회말엔 양현종을 대신해 로스터에 합류한 콜비 알라드가 1점을 더 주면서 결국 10대14로 패했다.

하루 휴식 후 열린 두 번째 게임에서도 텍사스 마운드 불안은 여전했다. 초반 4-0의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4대11로 졌다.

일본인 선발투수 아리하라 고헤이가 5이닝 동안 6안타 3실점으로 첫 등판 치고 나쁘지 않은 피칭을 했다. 4회까지는 2안타 무실점의 빼어난 투구를 했지만 5회에 4안타 3실점을 했다. 이후 곧바로 역전을 허용하고 말았다. 두번째 투수인 조쉬 스보츠가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못 잡고 안타 1개와 볼넷 2개를 내줬고, 곧이어 나온 왼손 구원 존 킹이 5안타를 두들겨 맞아 무려 7점을 헌납했고, 결과는 4대11 패배.

텍사스가 키우려는 젊은 투수들이 초반 긴장감을 이겨내지 못하고 두들겨 맞고 있다. 특히 왼손 투수인 테일러 헌과 콜리 알라드, 존 킹이 모두 좋지 못했다. 아쉽게 개막 로스터 진입에 실패한 양현종으로선 빠른 엔트리 진입을 기대해볼만하다. 젊은 투수들만 가득한 텍사스 마운드에 경험 많은 투수가 필요할 수밖에 없다.

텍사스는 5일 캔자스시티와의 3연전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조던 라일스와 헌의 1+1 선발진이 나선다. 이날도 캔자스시티 방망이에 무너진다면 텍사스 마운드는 걷잡을 수 없는 혼돈에 빠질 가능성이 크다. 개막 후 2연속 두 자릿 수 실점을 한 텍사스 마운드는 정비가 필요하다. 양현종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박수홍 “친형이 가족들 얼마나 이용해 먹었냐면”…7년전 의미심장 발언
‘은보아♥’ 오지호 “결혼하면 바뀔 줄 알았다” 폭풍 오열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질렀습니다!” 유승준, 애마 포르쉐 자랑…깜짝 놀랄 반전
이봉주, 난치병 원인 찾아 “척추 낭종 때문인 것으로 추측”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에서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