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 승부처] 실종된 집중력, 판정 운도 없었다..삼성의 '안 풀리는 날'

이종서 2021. 4. 3. 1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중력은 잃었고, 판정도 도와주지 않았다.

삼성 라이온즈가 개막 첫 테이프를 아쉬움으로 끊었다.

삼성 선발 투수 데이비드 뷰캐넌은 서건창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한 뒤 김수환을 삼진으로 처리했고, 앞선 타석에서 안타가 있던 김혜성을 고의 4구로 내보냈다.

삼성으로서는 스스로 무너진 가운데, 판정까지도 안 풀렸던 첫 출발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가 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6회초 무사 1루 이학주의 안타 때 좌익수 이용규가 펜스에 맞은 타구를 곧바로 잡았다. 하지만 플라이아웃으로 판단한 김헌곤이 급히 귀루하고 있고, 이학주는 주루를 포기했다. 결국 두 사람 모두 아웃됐다. 고척=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4.3/

[고척=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집중력은 잃었고, 판정도 도와주지 않았다. 삼성 라이온즈가 개막 첫 테이프를 아쉬움으로 끊었다.

삼성 라이온즈는 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개막전에서 1-6으로 패배했다.

한 점이 중요했던 에이스의 등판. 삼성은 집중력이 아쉬웠다.

1회말 키움이 이용규의 안타 뒤 이정후의 진루타, 박병호의 적시타로 1-0 리드를 잡았다. 이후 양 팀 모두 0의 행진이 이어졌다.

5회말 키움은 선두타자 김혜성이 안타를 치고 나가면서 추가 득점 찬스를 노렸다. 박동원이 삼진으로 물러난 가운데, 송우현이 타석에 들어섰다. 1사 1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송우현은 좌익수와 우익수 사이에 떨어지는 타구를 날렸다. 유격수 이학주와 좌익수 피렐라가 따라갔지만, 둘 다 공을 잡지 못했다. 공은 다소 불규칙하게 튀었고, 이학주가 따라가서 포구를 했다.

공을 잡은 이학주는 한동안 멍하니 서 있었다. 3루를 밟은 김혜성은 이를 보고 그대로 홈으로 내달렸다. 이학주가 재빠르게 공을 던졌지만, 김혜성의 발이 더 빨랐다. 삼성으로서는 재빠른 처리가 아쉬웠던 장면이었다.

공격에서도 집중력이 아쉬웠던 장면은 또 나왔다.6회 선두타자 김헌곤이 안타를 치고 나갔다. 후속타자 이학주의 잘 맞은 타구가 좌익수 펜스로 향했다. 키움 좌익수 이용규는 점프를 하면서 공을 낚아챘고, 이를 본 김헌곤은 아웃이라고 생각해 1루로 귀루했다. 그러나 심판진은 펜스에 먼저 맞았다고 판단하며 노캐치 선언을 했다.

김헌곤이 급하게 왔지만, 2루수 포스아웃 판정이 내려졌고, 이학주는 주루의사 포기로 아웃이 됐다.

심판 판정도 운이 따르지 않았다. 6회말 선두타자 이정후의 안타와 박병호의 2루타로 무사 2,3루 위기에 몰렸다. 삼성 선발 투수 데이비드 뷰캐넌은 서건창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한 뒤 김수환을 삼진으로 처리했고, 앞선 타석에서 안타가 있던 김혜성을 고의 4구로 내보냈다.

2사 만루. 뷰캐넌은 타자 박동원을 상대로 3볼-2스트라이크에서 스트라이크존 낮게 체인지업을 던졌다. 박동원은 배트를 냈다가 다시 거둬들였다. 중계 화면으로 봤을 때에는 배트가 돌았다는 판정을 내릴 수 있을 정도로 박동원의 배트가 나왔다. 심판은 볼을 선언했고, 밀어내기 볼넷으로 삼성의 실점이 이어졌다.

박동원의 출루로 한 점을 추가로 내준 삼성은 이후 송우현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았고, 점수는 0-5로 벌어졌다. 결국 뷰캐넌은 6회를 마치지 못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삼성은 7회초 한 점을 따라갔지만, 결국 1-6으로 이날 경기를 내줬다. 삼성으로서는 스스로 무너진 가운데, 판정까지도 안 풀렸던 첫 출발이 됐다.
고척=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박수홍 “친형이 가족들 얼마나 이용해 먹었냐면”…7년전 의미심장 발언
이정희 “父·오빠 사망, 최근엔 母 코로나19로 세상 떠나”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질렀습니다!” 유승준, 애마 포르쉐 자랑…깜짝 놀랄 반전
이봉주, 난치병 원인 찾아 “척추 낭종 때문인 것으로 추측”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에서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