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훈·고민정 vs 안철수..장대비 속 朴-吳 유세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3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에 대한 지원 유세 경쟁도 치열하게 벌어졌다.
조정훈 시대전환 대표, 고민정 의원은 한목소리로 오 후보에 대한 비판 목소리를 냈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문재인 정부를 '파파괴 정부'라며 오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안 대표는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오 후보 지원 유세에 참석해 "어떤 분들은 문재인 정부를 파파괴 정부라고 한다. 파도 파도 괴담만 나오는 정부"라고 비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文정부, 파도 파도 괴담만 나오는 정부..심판해야"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이준성 기자,유새슬 기자 =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3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에 대한 지원 유세 경쟁도 치열하게 벌어졌다.
조정훈 시대전환 대표, 고민정 의원은 한목소리로 오 후보에 대한 비판 목소리를 냈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문재인 정부를 '파파괴 정부'라며 오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박 후보의 광진구 유세에 참석해 "이번 선거로 누굴 심판한다고 세상이 과연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하나"며 "이 정부는 바꿔야 할 것도 혼내야 할 것도 있다. 하지만 하필이면 10년 전 그분에게 혼나야겠나"고 말했다.
조 대표는 "투표를 절대 포기하지 말아달라"며 "투표를 해달라, 그리고 승리를 누리자"고 사전 투표를 독려했다.
고민정 의원도 가세했다. 고 의원은 "제가 (총선에서) 이긴 사람이 누구냐"며 "두 번 다시 만나지 않을 줄 알았던 오 후보를 다시 서울시장 후보로 만나게 됐다"고 말했다.
고 의원은 "10년 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그 한 가지 약속을 여러분들이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오 후보 측엔 안 대표가 가세했다. 안 대표는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오 후보 지원 유세에 참석해 "어떤 분들은 문재인 정부를 파파괴 정부라고 한다. 파도 파도 괴담만 나오는 정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얼마 전에도 김상조(전 청와대 정책실장)가 임대차 3법 시행 이틀 전 전셋값을 대폭 올려 청와대가 급하게 잘랐는데 또 나왔다. 박주민 민주당 의원이 3법 시행 직전 월세를 대폭 올렸다"고 했다.
안 대표 역시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그는 "이런 정부를 심판하려면 반드시 투표에 참여해 기호 2번 오세훈 후보를 찍어야 한다"며 "2번 오 후보를 찍어주셔야 문재인 정권, 파파괴 정권도 심판하고,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도 심판하고 낙후된 지난 10년의 서울을 바로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ddakb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치마 아래 카메라' 여교사 촬영…"고3 세명이 팀플, 그 중 SKY대 합격도"
- "샴푸 거품으로 샤워까지 하는 남편, 더러워서 스킨십 못 하겠다"
- "집에서 풀세팅, 몸무게 55㎏ 유지땐 용돈 주겠다는 남친, 결혼해도 될까요?"
- 日 아사히 "尹, 소맥 20잔 가득 새벽까지 음주· 총선 전후 '계엄' 언급"
- 계엄으로 매출 꼬라박았는데…손님으로 꽉 찬 시골 중국집, 무슨일?
- 이진욱은 핑크가드? 박규영 '오겜3' 스포했나…촬영장 사진 올렸다 '빛삭'
- 티아라 효민, 수영복 입고 드러낸 글래머 몸매…섹시미 과시 [N샷]
- 여에스더 "우울증으로 전기 경련 치료만 28번 …자살예방센터 상담도"
- 비둘기 떼 수십 마리가 점령한 빈 아파트…사체·깃털·배설물 '악취 진동'
- 김지호, 김호진과 러브스토리 공개 "사귀기 전 내가 먼저 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