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려줘" 엑소(EXO) 병역 ing [이슈&톡]

이기은 기자 2021. 4. 3. 13: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보이 그룹에겐 병역 의무가 있다.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국민의 의무이기에 국위 선양에 열 올리는 이들 역시 약 2년 간의 공백기를 가지며 숨을 고르게 된다.

앞서 2PM이 최근 모든 멤버들의 군 복무를 마치며 '군필돌'로 거듭난 바, 국내 최정상 보이 그룹 엑소(EXO) 역시 향후 2년 간 병역에 돌입했다.

약 7~10년 간 활동하며 대외적으로 이름을 알린 톱급 보이그룹 역시, 현재로서 2030대 나이를 맞아 병역 의무에 걸쳐져 있는 상황.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K-보이 그룹에겐 병역 의무가 있다.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국민의 의무이기에 국위 선양에 열 올리는 이들 역시 약 2년 간의 공백기를 가지며 숨을 고르게 된다. 앞서 2PM이 최근 모든 멤버들의 군 복무를 마치며 '군필돌'로 거듭난 바, 국내 최정상 보이 그룹 엑소(EXO) 역시 향후 2년 간 병역에 돌입했다.

백현, 군대 입대일이 확정된 가운데 그의 성품이 녹아 난 심경이 팬들의 마음을 울렸다. 이로써 엑소는 총 6명 멤버가 군 복무를 마치거나 수행하는 상황이 됐다. 3일 엑소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백현의 5월 6일 군대 입대 소식을 공식화하며 “시간 및 장소는 공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른 처사다.

이에 따라 박현 군 입대 이벤트, 배웅 인사 등은 이뤄지지 않을 전망이다. 백현은 앞서 지난 2일 이미 팬 커뮤니티를 통해 이를 팬들에게 먼저 알렸다. 백현은 입영통지서를 받았다고 알리며 "우리가 영영 떨어지는 건 아니지만 입대하는 날까지 우리가 잠시 떨어져 있을 동안 하염없이 기다리고 그리워하고 슬퍼하기보다 다른 형태로라도 계속 함께하고 있다라고 느낄 수 있게 해주려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나와 시간을 함께 보내게 해주고 싶다"는 배려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백현은 기다림의 힘겨움을 잘 알고 있다며 “사랑하고 좋아해”라는 달콤한 인사를 남겼다. 자신을 기다릴 팬들을 따스하게 위로하는 한편, 진심을 전하는 그의 사려 깊은 속내다.

@1

백현은 지난 2012년 엑소로 데뷔했으며 메인 보컬로 활약 중이다. 엑소 ‘중독’ ‘몬스터’ ‘콜 미 베이비’ 등 다양한 히트 곡을 보유했다. 또한 백현은 솔로 가수로서도 활약하며 입지를 다졌다. 유닛 엑소-첸벡시, 슈퍼엠 등으로도 활약했다.

최근 백현이 발매한 3집 미니 앨범 '밤비(Bambi)'는 군 입대 이전 팬들에게 선물 같은 곡으로, 하루 만에 76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엑소 경우 현재 총 6인 멤버들이 병역 관련 복무를 이행하거나 제대를 한 이후 엑소 공식활동을 대기하는 상태다. 현재 시우민, 디오 두 사람이 제대로 ‘군필’이 됐다. 수호, 첸, 찬열 등이 복무 중이며 백현 5월 입대에 따라 엑소는 당분간 공식 컴백 등에서 공백기를 가질 전망이다.

K-보이 그룹은 국내 활동뿐 아니라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세계를 돌며 콘서트를 펼쳐 세계 속에서 그 위상을 공고히 한다. 약 7~10년 간 활동하며 대외적으로 이름을 알린 톱급 보이그룹 역시, 현재로서 2030대 나이를 맞아 병역 의무에 걸쳐져 있는 상황. 앞서 장수 톱급 보이그룹 2PM 경우 지난 달 준호가 전역하면서 모든 멤버가 병역 의무를 마쳤다. 숱한 팬들이 이들의 컴백을 고대하는 상황에서, 현재 엑소는 가열차게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며 팬들의 응원을 이끌어낸다.

향후 세계를 제패한 방탄소년단(BTS) 역시 군 복무를 해결해야 한다. 다행인 것은 K-보이 그룹의 활동과 컴백은 순환된다는 것이다. 군 복무 시기가 모두 겹치진 않기에 현재로선 '군필돌' 보이 그룹의 컴백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각 그룹 팬들은 전 멤버들의 무사 군 복무를 기원하며, 전방위적인 K-POP(케이팝)에 대한 식견과 안목을 넓히는 추세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DB]

백현 | 엑소 | 찬열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