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십년지기 점주님, 더 오래 봐요

강동완 기자 2021. 4. 3. 09: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GF리테일이 십년지기 가맹점과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

BGF 리테일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장기점포의 안정적 계약갱신 도모' 조항을 상생협력 협약서에 추가하고 가맹점주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기 운영 가맹점 수 약 2,300개, 이번 선포식에 참여한 프랜차이즈 업체 중 가장 많아

BGF리테일이 십년지기 가맹점과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 BGF리테일은 지난 29일,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김형배 공정거래조정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기점포 상생협약 선포식’을 가졌다.

장기점포 상생협약은 10년 이상 운영한 가맹점과 가맹본부의 안정적인 계약 갱신을 골자로 하며 그 과정을 보다 투명하게 공개해 상호간의 신뢰를 견고히 하고 건강한 가맹 환경을 조성한다는 공동의 목표 아래 이뤄졌다.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는 가맹점의 계약 갱신 요구권을 10년 미만으로 인정하고 있어 10년 이상 장기 운영점은 계약 연장을 보장 받지 못했다. 이에 따라 공정위는 2019년 ‘장기점포의 안정적 계약 갱신을 위한 지침(가이드라인)’을 만들고 프랜차이즈 업계에 이를 권고해왔다.
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사진="" 우측),=""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사진="" 가운데),="" 정종안="" cu="" 안락서원점주(사진="" 좌측)가="" 상생협약체결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BGF 리테일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장기점포의 안정적 계약갱신 도모’ 조항을 상생협력 협약서에 추가하고 가맹점주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왔다. 해당 조항의 주요 내용은 ▲장기점포의 계약 갱신을 원칙적으로 허용 ▲계약갱신 여부 결정에 가맹사업법 등 관련 법령 준수 ▲계약 갱신 절차 가이드 준수 등이다.

이 밖에도 BGF리테일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생상협약을 체결하고 ▲가맹 수수료 인하 모델 개발 ▲업계 최초 명절∙경조사 자율 휴무 제도 도입 ▲자율분쟁 조정센터 도입 등 업계를 선도하는 상생 모델을 제시해왔다.

또한, 영업 위약금 감경 및 면제, 업계 유일 사고 및 재난에 대한 4대 보험 가입 등 가맹점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폭넓은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bgf리테일>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사진="" 우측),=""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사진="" 가운데),="" 정종안="" cu="" 안락서원점주(사진="" 좌측)가="" 상생협약체결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사진="" 우측),=""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사진="" 가운데),="" 정종안="" cu="" 안락서원점주(사진="" 좌측)가="" 상생협약체결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실제 이러한 체계적인 지원과 가맹점과의 돈독한 신뢰를 바탕으로 CU를 10년 이상 장기 운영하고 있는 가맹점 수는 약 2,300개에 달해 이번 선포식에 참여한 프랜차이즈 업체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는 “BGF리테일은 오랜 시간 CU를 함께 이끌어온 가맹점을 소중한 동반자로 여기고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 BGF리테일의 책임 경영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채널로 가맹점과의 대화를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bgf리테일>
[관련기사]
네네치킨, 로스트아크와 콜라보…’모코코X청양마요세트’ 출시
맥세스컨설팅 주관, 프랜차이즈 ‘제23기 본부구축 CEO(경영자) 과정’ 모집
커피베이, 딸기 매출 약 2배 상승! 드라마 '펜트하우스2’ 효과 톡톡
가맹종합지원센터, 프랜차이즈 가맹분야 '애로와 분쟁' 해소 지원 출범
손쉬운 김밥창업 ‘여우애김밥’, 자동화부터 위탁운영시스템까지
[머니S 주요뉴스]
팔등신 미녀… 한소희, 초밀착 원피스 "어때?"
"우리가 몰랐던 볼륨몸매"… 유리, 이럴수가…
아이린, 늘씬한 몸매… "군살 1도 없네"
박수홍 조카?… "고작 아파트 한 채? 그거 가지고…"
다비치, 침대 위에 엎드린 채… "묘한 분위기"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