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2' 이지아에게 청혼하려던 박은석, 엄기준 복수로 테러 당하다(종합)

이용수 2021. 4. 2. 23: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이지아에게 청혼하려던 박은석이 엄기준의 계획에 따라 테러를 당햇다.

2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는 심수련(이지아 분)에게 청혼하려던 로건리(박은석 분)이 테러를 당했다.

천수 지구 개발 계획이 정·재계 결탁 비리로 백지화됐다. 천수 지구는 당초 쓰레기 매립지로 발표될 예정이었지만 뉴타운으로 발표됐던 것. 또한 오윤희(유진 분)의 자수로 이규진(봉태규 분)을 비롯해 강마리(신은경 분), 고상아(윤주희 분) 등이 민설아 살해 혐의로 체포됐다.

오윤희는 배로나(김현수 분)가 살아 있는 사실에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로건리(박은석 분)는 심수련(이지아 분)이 배로나의 죽음을 위장해 구한 사실을 알려줬다. 로건리는 “(심)수련씨가 목숨 걸고 (배)로나를 살렸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오윤희는 “이렇게 살아 있는 걸 보고 있는 것만으로 너무 고맙다. 나중에 떳떳하게 만나겠다”라며 딸과의 만남을 거부했다.

경찰에 붙잡힌 이규진과 고상아, 강마리는 경찰 수사에서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오윤희는 천서진(김소연 분)에게 “그날 일들 똑똑히 기억한다”며 “민설아 자살 아니다. 내가 죽였다. 민설아를 헤라 팰리스에서 죽게 한 범인이 바로 나”라고 실토했다.

심수련은 주단태(엄기준 분)를 찾아가 속일 수 있던 비결을 설명했다. 심수련은 “태국에서 나애교에 관한 자료 덕분에 2년 동안 나애교보다 더 나애교처럼 살았다”라고 말했다. 이때 정 대표(유준상 분)가 나타나 주단태 실의에 빠지게 했다.

심수련은 “네 명 끝날 때까지 감옥에서 처절하게 죽어가길”이라고 말했고 정 대표 또한 “네 불행이 완벽해질 때까지 최대한 힘을 보탤 생각이다. 그게 나애교에 대한 내 최대한 배려야. 각오해 주단태”라고 덧붙였다. 로건리 역시 “미스터 백”이라고 주단태를 부르며 희망의 싹을 잘랐다.

배로나는 하은별(최예빈 분) 앞에 나타나 “내게 왜 그랬어?”라며 따졌다. 하지만 하은별은 “넌 죽었어. 제발 내 눈앞에서 꺼져”라며 도망쳤다. 하은별은 진분홍(안연홍 분)에게 “여기 싫어. 어디든 상관없으니 아무도 못 찾는 곳으로 데려가 줘”라고 말했다.

심수련은 천서진에게 찾아가 “네가 했던 모든 걸 후회하게 해줄게”라며 “넌 조용히 기다리기만 하면 돼”라고 선언했다. 이에 천서진은 “난 내 딸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것뿐이야. 난 죄 없어. 지금 받은 치욕 모조리 되돌려줄 거야”라고 이를 갈았다.

2개월 뒤 강마리의 목욕탕은 폐업했고, 천서진의 이사장실, 주단태와 이규진의 사무실 등 헤라 팰리스 등 모든 게 정리됐다. 하지만 주단태는 끝까지 혐의를 부인하며 결백을 주장했다.

민설아(조수민 분) 살해 혐의 재판이 열렸다. 오윤희를 제외한 모두 혐의 사실을 부인했다. 검찰이 2년 전 피의자들이 자백한 증거 영상을 제출했지만 하윤철(윤종훈 분)을 제외한 모두 혐의를 부인했다. 하윤철은 “그날 우린 민설아의 시신을 옮기고 조작했다”라며 모든 사실을 밝혔다.

헤라 클럽의 피의자들은 각자 죄의 무게에 따라 형을 선고받았다. 천서진은 징역 7년, 주단태는 13개 등의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한편 오윤희는 심수련의 선처 호소 덕분에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주석훈(김영대 분)과 주석경(한지현 분)은 주단태의 친권 박탈을 선언했다. 또한 주석경은 천서진의 부친 살해 혐의를 들먹이며 농락했다.

헤라 팰리스로 복귀한 심수련은 주단태의 펜트하우스 모든 물품을 부수고 바꿨다. 이민혁(이태빈 분)과 유제니(진지희 분)는 부모의 감옥행을 배로나의 책임으로 돌렸다.

서울동부구치소에서 복역 중인 주단태(엄기준 분)는 ‘로건리 아웃 디데이 9’라고 적힌 신문 암호로 의미 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한편 유제니의 부친(박호산 분)은 조비서(김동규 분)에게 “그 자식은 어딨어?”라고 말했다.

로건리는 한국으로 돌아와 심수련에게 청혼하려 했다. 로건리는 하지만 그 순간 차에 장착된 폭탄이 터지면서 테러를 당했다.

이날 두 번째 시즌을 마친 ‘펜트하우스2’ 후속으로는 이제훈, 이솜 등이 출연하는 ‘모범택시’가 오는 9일 첫 방송된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 | S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