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장국영, 만우절 거짓말 같았던 충격적 그날..여전히 그리운 18주기 [종합] ('연중 라이브')

김수현 2021. 4. 2. 20: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세상을 떠난지 18년이 된 장국영을 다시 한 번 그리워했다.

2일 방송된 KBS2 '연중 라이브'(이하 '연중')에서는 4월이 되면 더욱 그리워지는 영원한 홍콩 스타 故장국영의 찬란했던 인생 발자취를 만나봤다.

장국영은 가수 이선희와 조인트 콘서트를 하며 호흡을 맞춘 바 있고, 이선희는 직접 자신을 홍콩에 초대해 젠틀한 매너를 보여준 장국영과 일화를 밝히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올해 세상을 떠난지 18년이 된 장국영을 다시 한 번 그리워했다.

2일 방송된 KBS2 '연중 라이브'(이하 '연중')에서는 4월이 되면 더욱 그리워지는 영원한 홍콩 스타 故장국영의 찬란했던 인생 발자취를 만나봤다.

'멋있다는 말보다 아름답다'라는 수식어가 더 어울리는 장국영을 추억했다. 거짓말처럼 우리 곁을 떠난 장국영은 벌써 18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우리 가슴 속에 남아 있었다.

'아시아 뮤직 콘테스트'에서 가수로 데뷔했던 장국영은 영화 '영웅본색'으로 스타덤에 오르게 됐다.

장국영의 맘보춤은 홍콩을 넘어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패러디를 불러 일으키며 아직까지도 회자되고 있다.

영화배우 뿐만 아니라 가수 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영웅본색'하면 떠오르는 대표 OST '당년정'부터 영화 '풍월'의 OST 'A THOUSAND DREAMS OF YOU'까지 '레슬리 청'으로 가요계에 데뷔한 故장국영의 놀라운 노래 실력과 끼는 모든 이들을 사로잡았다.

한국과 장국영은 깊은 인연이 있었다. MBC 전국 신인 가수 선발 대회에서 초대가수로 인연을 맞은 장국영은 이후 우리나라 방송에서도 여러번 만날 수 있었다.

장국영은 가수 이선희와 조인트 콘서트를 하며 호흡을 맞춘 바 있고, 이선희는 직접 자신을 홍콩에 초대해 젠틀한 매너를 보여준 장국영과 일화를 밝히기도 했다.

이외에도 자욱영은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며 예능감을 한껏 뽐냈다. 이소라의 '프러포즈'에도 나갔던 장국영은 장난기를 드러내며 함께 즉석에서 듀엣 댄스를 보여줬다.

바로 어제 홍콩에서는 장국영 추모 온라인 콘서트가 열렸다. 너무나 짧은 28세 생을 살다간 영원한 청춘스타 장국영을 기억하는 이들의 추억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shyu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박수홍 “친형이 가족들 얼마나 이용해 먹었냐면”…7년전 의미심장 발언
이정희 “父·오빠 사망, 최근엔 母 코로나19로 세상 떠나”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질렀습니다!” 유승준, 애마 포르쉐 자랑…깜짝 놀랄 반전
이봉주, 난치병 원인 찾아 “척추 낭종 때문인 것으로 추측”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에서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