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철감독은 어느팀을 선택할까?[SS집중분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항공이 OK저축은행을 완벽하게 꺾음으로써 KB손해보험이 10년 만의 '봄 배구' 진출티켓을 손에 쥐었다.
만약 풀세트까지 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KB손해보험이 3위, 한국전력이 4위를 차지한다.
우리카드가 2진급을 투입하면서 주력 선수들을 쉬게 할 것인지, 아니면 주전선수들을 풀가동하면서 한국전력의 탈락을 시도할 것인지에 따라 KB손해보험, OK금융, 한국전력의 1년 농사가 결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이 OK저축은행을 완벽하게 꺾음으로써 KB손해보험이 10년 만의 ‘봄 배구’ 진출티켓을 손에 쥐었다. 그러나 3위가 될 것인지, 4위가 될 것인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2일 벌어지게 되는 우리카드와 한국전력의 경기 결과에 따라 준플레이오프 상대가 결정된다.
대한항공은 1일 인천 계양체육관 홈경기로 벌어진 2020~2021시즌 V리그 최종전에서 OK금융그룹을 세트스코어 3대1(25-21 25-14 22-25 25-19)로 꺾었다. 이로써 KB손해보험(승점58)의 준플레이오프 행이 확정됐다. OK금융그룹은 승점 55점으로 4위에 제자리걸음 하면서 우리카드-한국전력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위기 상황에 놓였다.
2위가 확정된 우리카드가 대한항공처럼 승점 3점을 따내면서 완승을 거두게 되면 OK금융이 4위를 차지한다. OK그룹이 봄배구행을 기대하는 마지막 희망이다.
◇한국전력이 승리하거나 패하더라도 풀세트까지 갈 경우
한국전력이 승점 3점을 따내는 완승을 거두게 되면 KB손해보험과 나란히 승점 58점, 19승17패가 된다. 따라서 세트득실률을 따지게 되는데 한국전력이 KB손해보험(1.028)보다 무조건 앞서게 돼 3위를 차지한다. 만약 풀세트까지 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KB손해보험이 3위, 한국전력이 4위를 차지한다.
올시즌 우리카드는 한국전력과의 맞대결에서 3승2패의 우세를 점했다. 이중 2승은 풀세트 접전이었고, 한 차례만 3대0 승이었다. 한국전력의 2승 중 3대0 승은 한 번, 풀세트 접전도 한 번이었다.
파트너 결정권은 우리카드에게 있다. 우리카드가 2진급을 투입하면서 주력 선수들을 쉬게 할 것인지, 아니면 주전선수들을 풀가동하면서 한국전력의 탈락을 시도할 것인지에 따라 KB손해보험, OK금융, 한국전력의 1년 농사가 결정된다. 그러나 우리카드는 대한항공처럼 선수층이 두텁지는 않다.
4일 저녁 7시에 열리게 되는 준플레이오프는 단판승부이며, 3위팀 홈에서 열린다.
sungbaseball@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핑크 박초롱, "연예계 은퇴 종용" 협박범 고소[전문]
- '롯데 에이스에 극강' 우익수 추신수, 개막전 타순은?[SS포커스]
- "박수홍 빈털털이 팩트 아냐…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 반박 주장
- 최지우, 한강뷰 배경으로 찰칵...일상도 화보[★SNS]
- '골프황제'의 수상한 사생활? LA경찰 "타이거우즈 사고원인 비공개"
- '이번엔 꽤 구체적'…손흥민, 바이에른 뮌헨행 성사 가능성은?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