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생 좌완 투수' 남호, 정재훈 코치의 섬세한 지도 받으며 불펜 피칭 [잠실스케치]

박재만 2021. 4. 1. 21: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 훈련이 1일 잠실구장에서 진행됐다.

지난달 25일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2대2 트레이드(LG 양석환, 남호-두산 채지선, 함덕주)로 두산 베어스 유니폼을 입게 된 좌완 투수 남호가 정재훈 코치의 섬세한 지도 아래 불펜 피칭을 소화했다.

불펜 피칭이 끝난 뒤에도 정재훈 코치와 남호는 마운드에서 한동안 대화를 나눴다.

2000년생 좌완 투수 남호가 두산 유니폼을 입고 어떤 피칭을 선보일지 올 시즌 기의 활약이 기대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박재만 기자] 2000년생 좌와 투수 남호 '이제는 두산 베어스에서 날개를 펼쳐라'

두산 베어스 훈련이 1일 잠실구장에서 진행됐다. 지난달 25일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2대2 트레이드(LG 양석환, 남호-두산 채지선, 함덕주)로 두산 베어스 유니폼을 입게 된 좌완 투수 남호가 정재훈 코치의 섬세한 지도 아래 불펜 피칭을 소화했다.

2019년 신인 2차 5라운드 전체 45순위로 LG 트윈스에 입단한 남호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투수라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 시즌 승패 없이 1군 통산 6경기에 나와 18⅓이닝을 소화했다.

아직 가다듬어야 부분이 많지만, 나이 어린 좌완 투수라는 점에서 두산도 남호가 한 단계 더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30개 정도의 피칭을 하는 동안 남호 곁에는 정재훈 코치가 한순간도 빼놓지 않고 있었다. 정재훈 코치는 피칭을 지켜보며 중간중간 남호를 불러 투구 밸런스, 릴리스포인트, 패스트볼 그립 등을 섬세하게 알려주었다.

불펜 피칭이 끝난 뒤에도 정재훈 코치와 남호는 마운드에서 한동안 대화를 나눴다. 트레이드로 팀을 옮긴 남호의 적응을 돕기 위해 정재훈 코치는 더 다정하게 어린 투수를 대하는 모습이었다. 남호도 정재훈 코치의 따듯한 마음을 아는지 미소로 화답하며 이날 훈련을 마쳤다.

2000년생 좌완 투수 남호가 두산 유니폼을 입고 어떤 피칭을 선보일지 올 시즌 기의 활약이 기대된다.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

'두산 유니폼을 입고 힘차게 피칭하는 남호'
'피칭 도중 남호를 불러 섬세하게 하나씩 알려주는 정재훈 코치'
유희관 '좌완 투수 남호의 피칭이 궁금해!'
정재훈 코치 '남호의 피칭을 유심히 지켜보며'
남호 '힘찬 기합과 함께'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박수홍 “친형이 가족들 얼마나 이용해 먹었냐면”…7년전 의미심장 발언
“질렀습니다!” 유승준, 애마 포르쉐 자랑…깜짝 놀랄 반전
“김옥빈 칸에서 올누드, 마네킹 몸매보다 예뻐”
이봉주, 난치병 원인 찾아 “척추 낭종 때문인 것으로 추측”
'성인영화 감독' 김영희 “친구 알몸, 어색할까 걱정했지만 금방 적응”
일본 '수제 금장 퍼터' 82% 할인, 99,000원 판매! 20개 한정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에서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