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한화솔루션, 6% 이상 급등..케미칼 실적 강세 기대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의 주가가 6% 이상 급등하고 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은 오전 10시 15분 기준 전일 대비 3050원(6.27%) 오른 5만1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올해 각종 신사업의 확장으로 한화솔루션의 케미칼 실적이 오를 것이란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화솔루션은 전날 연간 18만톤의 질산 유도품(DNT) 시설을 신규로 건설하기 위해 약 16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한화솔루션의 주가가 6% 이상 급등하고 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은 오전 10시 15분 기준 전일 대비 3050원(6.27%) 오른 5만1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올해 각종 신사업의 확장으로 한화솔루션의 케미칼 실적이 오를 것이란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화솔루션은 전날 연간 18만톤의 질산 유도품(DNT) 시설을 신규로 건설하기 위해 약 16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량 외부 조달 중인 DNT를 자체 조달해 기존 사업의 밸류 체인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으로 해석된다. 상업 생산은 오는 2024년 1월로 예정돼 있다.
황유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층 안정화 된 재무 상태를 기반으로 장기 성장 그림이 명확하며 단기로는 케미칼 사업 실적 강세가 예상된다"며 "1분기 영업익과 세전이익은 각각 2103억원, 236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ren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착한임대인’ 동참하려다 형 횡령 알았다…건물 타인 명의
- '반찬 재사용' 부산 돼지국밥집 "새롭게 시작"..영업 재개
- 배현진 "박영선, 토론하다 울음 터트릴까봐 조마조마"
- 목소리 낸 방탄소년단, “아시아인 증오 멈춰라…진심으로 분노”
- “이거 진짜 짜장면 맞나요?” 실제와 ‘전혀 다른’ 배달앱 사진 논란
- 20대 사회복무요원, 스토킹한 BJ 모친 찾아가 살해 시도
- 국회의원 “펜트하우스 금배지 바꿔달라” 결국 돌아온 답변이…
- “독도는 일본땅”…日 고교 교과서 검정 공표
- [영상] 뉴욕 지하철서 아시아계 무차별 폭행…승객들 휘파람도
- 조선구마사 역사왜곡, 산청 동의보감촌에 불똥…‘류의태’ 철거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