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프로, 매트블랙 색상·지문방지 코팅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출시될 아이폰13 프로에 새로운 매트 블랙 색상이 추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미니에는 유광 블랙 색상이 있지만, 새롭게 아이폰13 프로에 적용될 색상은 광택이 없는 매트 블랙이다.
또, 아이폰13 프로에는 얼룩과 지문을 방지하는 새로운 지문방지 코팅이 적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웨인바흐는 아이폰7 플러스에 처음 도입된 인물사진 모드가 올해 카메라와 라이다 스캐너의 3D 정보를 결합해 더욱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올해 출시될 아이폰13 프로에 새로운 매트 블랙 색상이 추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최근 유명 IT 트위터리안 맥스 웨인바흐(Max Weinbach)가 유튜브에브리씽애플프로(EverythingApplePro)를 통해 아이폰13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풍부한 딥 블랙 색상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아이폰12 프로의 그래파이트(Graphite) 색상은 만족스럽지 않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미니에는 유광 블랙 색상이 있지만, 새롭게 아이폰13 프로에 적용될 색상은 광택이 없는 매트 블랙이다.

그는 애플이 브론즈와 오렌지 색상도 테스트했지만 올해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 아이폰13 프로에는 얼룩과 지문을 방지하는 새로운 지문방지 코팅이 적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웨인바흐는 아이폰7 플러스에 처음 도입된 인물사진 모드가 올해 카메라와 라이다 스캐너의 3D 정보를 결합해 더욱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를 통해 더 정확한 인물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사진의 피사체와 배경 부분이 정확히 구분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아이폰은 오는 9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아이폰12와 동일한 화면 크기(5.4인치, 6.1인치, 6.7 인치)에 120Hz 디스플레이, 더 커진 배터리, 개선된 카메라를 특징으로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