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우드 '우주 ETF' 출시 임박..돈나무 언니 성공신화 이어가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가의 황금손이라고 불리는 캐시 우드가 이르면 다음주 우주 관련 지수상장펀드(ETF)를 내놓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우주 관련 종목에 다시 한번 관심이 쏠리고 있다.
27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우드가 이끄는 아크 인베스트는 이르면 다음주 우주 관련 ETF 출시할 예정이다.
아크 인베스트가 우주 관련 ETF를 출시하면 이는 지난 2019년 아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ETF가 출시된 이후 첫 펀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 대표[아크인베스트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3/27/ned/20210327110217359gtlp.jpg)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월가의 황금손이라고 불리는 캐시 우드가 이르면 다음주 우주 관련 지수상장펀드(ETF)를 내놓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우주 관련 종목에 다시 한번 관심이 쏠리고 있다.
27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우드가 이끄는 아크 인베스트는 이르면 다음주 우주 관련 ETF 출시할 예정이다. 아크 인베스트는 지난 1월 1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우주 관련 ETF 설립 신청서를 제출했다. 아크 인베스트가 규정에 따라 승인 절차를 완료한다면 오는 29일 해당 펀드를 공개할 수 있다. 다만 승인 절차가 미뤄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아크 인베스트 측은 비밀 유지 기간을 이유로 들며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답변을 거부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아크 인베스트가 우주 관련 ETF를 출시하면 이는 지난 2019년 아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ETF가 출시된 이후 첫 펀드다.
이번 우주 관련 ETF에 편입될 종목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지난 1월 아크 인베스트가 우주 ETF 출시 계획을 밝히면서 증권가에서 일부 종목들이 언급된 바 있다. 우주 여행 업체인 버진 갤럭틱이 대표적이다. 지난 1월 말 30달러대에 머물렀던 버진 갤럭틱의 주가는 우주 ETF 소식이 전해진 이후 약 보름에 걸쳐 90% 급등했다. 프로큐어 스페이스 ETF 자산 규모도 3배 넘게 폭증했다.
이번 우주 ETF 출시를 앞두고 증권가에선 우드가 또 다시 성공 신화를 쓸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우드의 아크 시리즈는 지난해 증시 활황 속에서 승승장구하면서 33억 달러에 그쳤던 운용 자산 규모가 470억 달러로 급증했다. 일 년 새 14배 넘게 뛴 셈이다.
본토벨 퀄리티 그로스의 최고투자책임자인 매트 벤켄도프는 “(우주 ETF)는 지금 시장이 바로 원하는 것”이라며 “아크 인베스트는 돈을 끌어들이는 엄청난 능력이 있고, 모든 시선이 이번 펀드에 쏠려 있다”고 말했다.
바이어드의 투자전략분석가인 로스 메이필드도 “아크 인베스트는 펀드를 성장시킬 수 있는 투자자들의 로열티를 잘 구축해놨다”고 평가했다.
다만 최근 금리 상승으로 인한 증시 조정세 속에서 아크 시리즈가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어 우주 ETF가 얼마나 많은 자금을 모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이런 가운데 이번 우주 ETF의 출시를 계기로 국내 우주 관련 종목도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1월 우드의 우주 ETF 발표 다음날 10% 이상 급등하더니 약 2주 동안 24.1% 올랐다. 한국항공우주 역시 비슷한 시기에 한 달에 걸쳐 40% 이상의 상승률을 나타냈다.
ren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미 사망 여아, 친모가 산부인과서 외손녀와 바꿔치기”[종합]
- 음식값 떼먹는 “쿠팡 거지 수배 중”…OO아파트 조심!
- 서신애, 수진 학폭 피해 고백 “그때 상처로 사람 두려워”[전문]
- “민원→청원→방송 취소” 버티던 ‘조선구마사’ 굴복시킨…
- “정말 민망해 죽겠어요”…‘몰상식’ 고객에 배달원 황당 경험 ‘토로’
- 김제동 “내가 뭘 하면 시끄러워…이효리에게 미안한 마음”
- “중국폰 과연 통할까?” 반중 최악에 샤오미 ‘공짜폰’ 공세
- "촬영 80% 마쳤지만"..역사왜곡 논란 '조선구마사' 2회 만에 폐지
- [영상] “인간 때문에”…3배 뚱뚱해진 원숭이 ‘충격’
- 모닝커피에 대해 몰랐던 사실 [식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