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맥라렌' 논란 일파만파 확산..슈퍼카 차주 결국 사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에서 슈퍼카 운전자로부터 심한 욕설과 보복운전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돼 논란이 일었다.
해당 글이 확산되자 슈퍼카 차주도 해명 글을 게재한데 이어 사과문을 올렸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미니 승용차의 운전자 A씨가 '해운대 갑질 맥라렌'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A씨의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자 맥라렌 차주라고 밝힌 B씨도 22일 오전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해명 글을 올리며 반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미니 승용차의 운전자 A씨가 '해운대 갑질 맥라렌'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22일 해당 글에 따르면 부산에 거주하는 다둥이 아빠라고 밝힌 A씨는 지난 13일 오후 7시께 아내와 아이 셋을 태우고 귀가하던 중 해운대구 송정동 인근에서 맥라렌 차량과 시비가 붙었다.
A씨는 "맥라렌 차량이 골목길에서 빠른 속도로 굉음 울리며 제 차량 앞으로 급정차하며 끼어들었다"며 "이어 한 남성이 '똥차가 어디서 끼어드냐' 등 모욕적인 말과 욕설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욕설 등을 무시한 채 이동하며 신호를 기다리던 중 계속 뒤따라온 맥라렌 차량에서 남성이 내린 뒤 미처 닫지 않은 썬루프 사이로 '니네 아버지 거지다. 그래서 이런 똥차나 타는 거다'라는 등 모욕적인 말을 퍼부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이 일이 있었던 이후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그날 충격으로 아직도 고통을 호소하는 등 온 가족이 힘들어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어 A씨는 지난 19일 해운대경찰서를 방문해 맥라렌 차량의 차주를 협박 혐의로 고소했다.
해운대경찰서는 22일 A씨가 맥라렌 차주 B씨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고, 관련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씨의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자 맥라렌 차주라고 밝힌 B씨도 22일 오전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해명 글을 올리며 반박했다.
B씨는 해당 글을 통해 "끼어들기 과정에서 A씨가 악의적으로 비켜주지 않으려고 차선을 침범해가며 제 차량을 가로막고 급브레이크를 밟았고, 상대방 차량에서 하는 욕설을 듣고 같이 욕을 주고받은 사실이 있다"면서 "감정조절이 잘 안돼 같이 욕을 했지만, 내가 끼어들고 욕을 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B씨는 또 "당시 A씨와 서로 욕설을 한 부분과 보복운전 등에 대해 사과하고 좋게 끝난 일이다"면서 "선루프에 대고 한 이야기는 많이 자극적으로 와전된 부분이 있다"고 주장했다.
B씨는 해명 글 게재 이후에도 논란이 지속되자 22일 오후 사과문을 올렸다.
B씨는 사과문을 통해 "잘못의 경중에 있어 제 잘못이 많이 크고 잘못된거라 깨우쳐주셔서 감사하다"며 "어젯밤부터 가족 모두 단 1분도 눈붙이지 않고 제 잘못에 대한 생각 제 잘못된 처신에 대한 생각을 많이했다"고 밝혔다.
B씨는 또 "어린 아이들에게 상처를 입혀야겠다는 고의적인 나쁜 생각은 하지 않았고, 제가 화난다는 그 짧은 생각 하나로 가족분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것 같아 정말 죄송하다"며 "모든 법적인 처벌은 달게 받겠다"고 강조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신 차리니 구급차…끈 때문에” 52세 예지원, 소개팅 마음 접게한 트라우마
- “‘허벅지’ 튼튼해야 무병장수” 어른들 말씀이 맞네…당신의 ‘엔진’ 안녕하십니까? [수민
- 김광규, '빈잔' 듣고 눈물… "전세사기에 돈 전부 잃어, 병원비도 없었다"
- 대학생 딸에 뜨거운물 부은 40대 가수…여경 손가락 물어뜯은 20대男 [금주의 사건사고]
- “여경 앞서 소변검사까지”…김주하가 전 남편 때문에 겪은 일
- “연예인급 미모에 실력까지” 류시원 19살 연하 아내, 정체는 ‘대치동 수학 일타강사’
- “면회 한 번 다녀왔을 뿐인데”…20대 딸, 사흘만에 숨진 이유
- “1분에 30개 하면 당신도 20대”… ‘이것’ 개수로 알 수 있는 ‘건강 신호’ [수민이가 궁금해
- 장윤정에게 무슨 일이…두 번 이혼 후 8년째 홀로 육아
- “1분에 10kcal? 달리기보다 낫네”…매트 없이 집에서 하면 안 됩니다. [수민이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