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호실적 딛고 미래성장 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석유화학이 전면 체질개선을 통한 안정적 미래 사업토대 구축에 나선다.
매년 재무구조를 개선한데 이어 특수수지 등 신규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금호석유화학은 2025년까지 NB라텍스·에폭시·SSBR(고기능성 합성고무) 등 선전하고 있는 대표 제품 등을 코어(Core) 사업으로 분류해 최대 수익 규모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한다.
또 합성수지와 페놀유도체 등을 베이스(Base)사업으로 묶어 다변화와 물성 개선 등으로 강점을 극대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석유화학이 전면 체질개선을 통한 안정적 미래 사업토대 구축에 나선다. 매년 재무구조를 개선한데 이어 특수수지 등 신규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글로벌 팬데믹(전염병 확산) 속에서도 면밀한 외부환경 분석과 신속한 대응으로 연결 기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약 740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좋은 실적에 안주하는 분위기는 없다. 빠르게 재편되는 경쟁환경 속에서 다시 위기감을 공유하며 자세를 가다듬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근본적인 체질 개선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화학 그 이상의 가치로 공동의 미래를 창조하는 솔루션 파트너’ 라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고 구체적 청사진을 제시했다.
금호석유화학은 2010년대 초 독자경영 이후 찾아 온 석유화학 불황기에도 지속적으로 부채비율을 낮추며 재무구조를 개선해 왔다. 2009년 660%에 달했던 부채비율을 2019년 말 73%까지 낮췄고 계속 100% 이내로 유지하며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신용등급은 2010년 이후 BBB-에서 A0(안정)으로 급상승했다. 특히 최근 3년간은 매년 한 단계씩 상승하는 기록을 세웠다.
사업 포트폴리오 역시 혁신을 거듭해 2012년 20% 정도였던 고부가 제품 비중이 2020년 기준 50%을 상회했다. 최근 실적을 견인하는 의료-헬스케어 소재 NB라텍스는 선제적인 시장 진출 및 적극적 투자로 글로벌 1위의 독보적인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2025년까지 NB라텍스·에폭시·SSBR(고기능성 합성고무) 등 선전하고 있는 대표 제품 등을 코어(Core) 사업으로 분류해 최대 수익 규모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한다.
또 합성수지와 페놀유도체 등을 베이스(Base)사업으로 묶어 다변화와 물성 개선 등으로 강점을 극대화한다.
NB라텍스는 계속 생산능력을 강화하는 만큼 글로벌 점유율 30% 수준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에폭시 수지는 범용에서 특수 수지로 용도를 확장하며 다양한 용도로 고객 다변화 전략을 강화한다.
금호석유화학은 M&A등을 통한 고성장 및 친환경 시장 진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최소 연 7~8%의 성장률을 상회하는 분야에서 투자 가치가 높은 규모 있는 신사업을 확보함으로써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미래신사업과 시너지를 낼 CNT(탄소나노튜브), 친환경 단열재, EP(Engineering Plastic) 등의 제품도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 책' 때문에 박원순 피해자 직접 나섰다?…"상상 못할 반전" - 머니투데이
- "기성용 성기모양 기억…성폭행 목격자 있다" PD수첩, 증언 공개 - 머니투데이
- 치과의사 이수진 가슴수술 이유는?…"연하 남친이 원해서" - 머니투데이
- "의대 가" 강요한 엄마, 9년 재수 끝 살해한 딸…"감옥이 더 좋다" - 머니투데이
- '그래미 28관왕' 비욘세, 볼륨 몸매 드러낸 초밀착 드레스 '깜짝' - 머니투데이
- "한국서 수학천재 탄생" 올림피아드 만점 고교생, 30년 후 깜짝 근황 - 머니투데이
- [더차트]"올 초에만 샀어도"...1억이 3억 됐다, 상승률 1위 '이 종목' - 머니투데이
- 14기 옥순, 결혼식서 직접 축가…"내 인생 완전해졌다" - 머니투데이
- "나도 모르게 유부남 돼 있더라" 국민가수 충격 고백…범인 정체 '황당' - 머니투데이
- 삼전 개미들도 "부러워"...'오천피 간다' 외치고 288% 폭등한 종목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