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40세 즐라탄 5년만의 A대표팀 귀환, 스웨덴은 그를 필요로 했다

노주환 2021. 3. 16. 23: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나라 나이 40세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AC밀란)가 스웨덴 축구 A대표팀에 다시 발탁됐다.

스웨덴축구협회는 즐라탄을 다시 A대표팀에 차출했다.

19세에 A매치 데뷔했던 그는 지금까지 스웨덴 국가대표로 A매치 116경기에 출전, 62골을 기록했다.

그런데 스웨덴 A대표팀은 즐라탄이 없었던 지난 5년 동안 항상 원톱 때문에 골머리가 아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즐라탄 AFP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우리나라 나이 40세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AC밀란)가 스웨덴 축구 A대표팀에 다시 발탁됐다. 은퇴 발표 이후 5년 만이다.

스웨덴축구협회는 즐라탄을 다시 A대표팀에 차출했다. 그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즐라탄은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경기력으로 세리에A 명문 AC밀란에서 주전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 14골을 기록 중이다.

19세에 A매치 데뷔했던 그는 지금까지 스웨덴 국가대표로 A매치 116경기에 출전, 62골을 기록했다. 62골은 스웨덴 A대표 최다골 기록이다. 즐라탄은 유로2016을 끝으로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다.

그런데 스웨덴 A대표팀은 즐라탄이 없었던 지난 5년 동안 항상 원톱 때문에 골머리가 아팠다. 베리 이삭 쿨루세브스키 등을 돌려 썼지만 꾸준함과 파괴력이 떨어졌다.

즐라탄은 지난해 11월 언론 인터뷰에서 국가대표팀 복귀 가능성을 열어 두겠다는 발언을 했다. 그리고 스웨덴 대표팀 사령탑 야네 안데르손 감독이 그를 만나러 밀라노로 향했다.

스웨덴은 이번 3월 A매치 기간에 26일 조지아, 29일 코소보와 월드컵 예선전을 연이어 치른다. 또 4월 1일에는 에스토니아와 친선경기를 앞두고 있다. 스웨덴은 6월에는 유로 본선에도 나간다.

그런데 최근 스웨덴은 경기력과 결과가 매우 안 좋았다. 지난 11월 프랑스 원정에서 2대4 대패를 당하기도 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안정환 “전희철에게 맞아 죽을 뻔, 현주엽이 도와 살았다” (뭉쏜)
유명 배우 식인 폭로 전여친 “정말 무서워…안전하지 않았다”
여배우, 시상식 중 드레스 던지고 벌거벗은 이유
김혜선 “독일인 남편과 위장결혼? 다른 사람 사랑해”
함소원, 21살 비키니 몸매→23년 후…'여전한 미모+몸매'
비거리용 '고반발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BTS'는 '레모나' 먹고, 전세계 스타들이 먹는 '스테미너' 음식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