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오늘 밤까지 빗방울..토·일요일 짙은 안개

고은지 2021. 3. 12. 16: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 등에서는 12일 밤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이날 내린 비로 지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수증기가 응결해 13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청권과 전라권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13일 밤부터 14일 오전 사이에는 서쪽 지방, 14일 밤부터 15일 오전 사이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동해안 제외)에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일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서울에 미세먼지 나쁨과 초미세먼지 매우 나쁨이 예보된 지난 11일 오전 서울 시내에서 건물들 위로 떠 오르는 아침 해의 주변이 미세먼지와 안개로 뿌옇게 번져 보인다.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 등에서는 12일 밤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또 주말과 휴일에는 짙은 안개가 낄 전망이다.

기상청은 강원 영서·충청권·전라 동부는 이날 오후 6시까지, 경상권은 밤까지, 강원 영동은 다음날 새벽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다고 밝혔다.

수도권과 전라권 서부, 제주도 산지는 이날 밤까지 빗방울이 떨어진다.

예상 강수량은 경상권 동해안·강원 영동 5∼10㎜, 강원 영서·충청권·전라 동부·경상권(동해안 제외)·울릉도와 독도 5㎜ 미만이다.

이날 내린 비로 지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수증기가 응결해 13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청권과 전라권 내륙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근처는 국지적으로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13일 밤부터 14일 오전 사이에는 서쪽 지방, 14일 밤부터 15일 오전 사이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동해안 제외)에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다.

13일 새벽 비가 오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달라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봄비 반기는 목련 (광주=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봄비 내리는 12일 오전 광주 서구 치평동의 거리에서 개화한 목련 주위로 우산 쓴 시민이 지나고 있다. iso64@yna.co.kr

14∼15일 낮 동안 연무(습도가 비교적 낮을 때 대기 중에 연기와 먼지 등 미세한 입자가 떠 있어 부옇게 보이는 현상)가 짙게 끼는 곳이 많아 건강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14일까지 아침 기온은 이날보다 2∼5도 낮은 5도 이하가 되나 낮 기온은 2∼4도 올라 중부지방은 10도 이상, 남부지방은 15도 이상으로 포근하겠다.

13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8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 14일 아침 최저기온은 0∼7도, 낮 최고기온은 10∼17도로 예상된다.

eun@yna.co.kr

☞ 구미 여아 DNA 외할머니 내연남과 불일치…친부 미궁
☞ '학폭' 이다영, 여전히 세트 1위…베스트7 수상할까
☞ '경비원 때려 코뼈 골절' 중국인 입주민에 주민들 '공포'
☞ "결혼생활 스트레스" 혼인신고 18일만에 아내 살해한 60대
☞ 마약사범 차량에 깔린 경찰…보닛 휘고 범퍼 너덜너덜
☞ 백신 접종후 사흘…서울대병원 교수의 생생 후기
☞ "중추절에 왜 송편?" 中네티즌 시비에 韓애니 퇴출
☞ "금지약물 알고 받았다" 이여상, 송승준에 반박…파장 일듯
☞ "수업 참관하겠다" 여대 무단침입해 원치않는 신체접촉
☞ 상동역 감전사고 2시간뒤 옆 화장실서 장애인 사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