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아닌 솔로 로제의 첫 발, 위로+공감 담은 'On The Ground' (종합)[한낮의 신곡]

지민경 2021. 3. 12. 14: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의 첫 번째 솔로 앨범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로제는 12일 오후 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싱글 앨범 'R'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On The Ground'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의 첫 번째 솔로 앨범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로제는 12일 오후 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싱글 앨범 'R'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On The Ground’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16년 블랙핑크 데뷔 후 5년 만에 처음 솔로 아티스트로 출격하는 로제는 첫 솔로 앨범을 통해 보컬리스트로서의 진가를 선보인다.

로제의 이번 신보 'R'은 로제의 이름 알파벳 첫 글자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딛는 그의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타이틀곡 'On The Ground'와 수록곡 'Gone' 총 2곡이 담겨 있으며, 2곡 모두 로제가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함께한 YG 더블랙레이블의 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24를 비롯해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프로듀서 중 한 명인 Jorgen Odegard, 해리 스타일스와 할시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명곡에 힘을 보탰던 Amy Allen 등 실력파 해외 싱어송라이터들이 로제의 솔로 앨범을 위해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로제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는 가사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것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한다. 

긴장감이 맴도는 기타 사운드로 시작되는 이 곡은, 곡이 진행될수록 더해지는 신비로운 사운드의 악기 편곡과 유려하게 흘러가는 로제의 보컬은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며,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시원한 드롭 파트는 듣는이로 하여금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쾌감을 선사한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역대급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으로 알려진 만큼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미와 로제의 성숙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와 비주얼로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솔로 아티스트로 변신한 로제는 자신만의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며 리스너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선사했다. 솔로 데뷔부터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로제가 앞으로 어떤 음악적 행보를 이어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