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말고 선발이 없다" TOR 최악의 시나리오..PS 진출 확률 30% (美 매체)

이종서 2021. 3. 9. 2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 외에 선발 투수가 없다."

미국 ESPN은 9일(한국시각) 2020년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16개 팀 중 올해 포스트시즌에 나서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6개 팀을 꼽았다.

ESPN은 토론토의 포스트시즌 진출 확률은 30%로 봤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60경기 단축 시즌으로 진행됐고, 포스트시즌 진출팀도 16개로 확대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현진.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류현진 외에 선발 투수가 없다."

미국 ESPN은 9일(한국시각) 2020년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16개 팀 중 올해 포스트시즌에 나서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 6개 팀을 꼽았다.

이 중 류현진의 소속팀 토론토 블루제이스도 이름을 올렸다. ESPN은 토론토의 포스트시즌 진출 확률은 30%로 봤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60경기 단축 시즌으로 진행됐고, 포스트시즌 진출팀도 16개로 확대됐다. 올해에는 정상적으로 진행되면서 10팀이 가을야구 티켓을 두고 다툴 예정이다.

토론토는 지난해 4년 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올 시즌 외야수 조지 스프링어, 내야수 마커스 세미엔, 투수 커비 예이츠 등을 영입하면서 굵직하게 전력 보강도 했다.

그러나 ESPN의 분석은 부정적이었다. 매체는 "캐번 비지오, 테오스카 에르난데스, 로우디 텔레즈 등이 지난해 플레이가 진짜이길 바라고 있다. 그러나 토론토는 홈구장 세일런필드로부터 이득을 봤다. OPS가 홈경기에 .823, 원정에서는 .721이었다"고 지적했다.

공격에 대한 불확실성도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선발이었다. EPSN은 "믿을만한 선발 투수가 류현진 밖에 없다"고 짚었다.

매체는 "로비 레이는 최고의 좌완이지만, 2020년 51⅔이닝 동안 볼넷 45개를 기록했다. 2017년부터 평균자책점 4.53이다. 네이트 피어슨은 마이너리그 투수 중 최고의 유망주다. 다만, 커맨드가 향상돼야 한다. 또 부상으로 이닝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스티븐 마츠는 지난해 승리 없이 5패 평균자책점 9.68을 기록했고, 지난해만큼은 아니지만, 2018년과 2019년 평균자책점 4.09를 기록했다. 태너 로어크는 2020년 34살로 구위가 떨어진다"고 부정적으로 바라봤다.

다만, 반론도 있었다. 매체는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 것이다. 류현진, 레이, 피어슨이 활약하고, 마츠와 로아크가 평균 이상을 하는 베스트 시나리오를 제안하는 건 어떤가. 훌륭한 로테이션이다"라며 "탬파베이 레이스는 블레이크 스넬(샌디에이고), 찰리 모튼(애틀란타)가 빠졌다. 공격력도 중요하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가 33홈런, 타율 3할1푼2 정도를 기록한다면 탬파베이의 타선이 토론토의 타선을 넘어설 수 없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권민아 “맥주병 맞고 성폭행 당해…이름? 유명인”
탁구 스타 불륜 현장 포착 “호텔 같이 들어갔는데…”
토니안 “15년 전 동거…성격차이로 헤어져”
한소희, 옥상 풀장서 비키니 파티…‘VJ 특공대’ 출연 재조명
지수, 중학생 성폭행 의혹 추가 “성관계 영상 돌려봐” 충격 주장
비거리용 '고반발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BTS'의 '레모나', 전세계 스타들이 먹는 '건강식'를 봤더니....
매일 하는 '양치질' 속에 '돌가루'가 한주먹! 우웩~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