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한콘진,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및 협력사 모집

이원희 2021. 3. 9. 17:5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1 게임더하기 사업' 대상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게임더하기 사업'은 개발사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오픈마켓 형태의 전용 플랫폼인 '게임더하기'에서 직접 검색 및 조회하고, 포인트로 거래할 수 있는 사업으로, 국산 게임의 해외시장 직접 진출을 확대하고 중소게임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업계로부터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특히, 올해는 상반기 40개, 하반기 10개로 지원게임을 확대, 선정해 총 55억 원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반기 모집은 모바일, PC, 콘솔, 가상현실(VR) 등 플랫폼과 장르 제약 없이 국내에서 개발된 게임을 대상으로 하며, 반드시 오는 7월까지 주요 타깃 해외국가 1개 이상에 직접 출시가 가능해야 한다.

선정된 게임은 최대 3억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받게 되며, '게임더하기' 플랫폼에서 게임사가 게임 출시시기 및 상황에 맞춰 해외 직접진출 시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자율 선택할 수 있다. 현재 '게임더하기' 플랫폼에는 현지화·마케팅·인프라 분야 총 127개의 서비스가 입점해 있으며, ▲게임 콘텐츠 언어 번역 지원 ▲글로벌 게임 운영 지원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 지원 ▲광고·프로모션 등 마케팅 지원 ▲서버 및 보안 기술 지원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한콘진은 게임개발 이외 인력이 부족한 중소게임사를 돕고자 게임 전담 PM을 배정해 해외진출 경험이 없더라도 해외에 게임을 런칭할 수 있도록 전략 컨설팅을 기본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3월26일 오후 3시까지 e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하반기 공고는 게임 개발주기가 짧은 업계환경을 고려해 오는 7월 중 별도 공지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콘진은 '게임더하기 사업'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전문 협력사를 오는 11일부터 연중 상시 모집해 '게임더하기'의 제공 서비스를 보다 다양화, 전문화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전용 플랫폼 '게임더하기'를 통해 사업 전 과정을 온라인화해 행정소요를 줄이고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

모집분야는 크게 현지화·마케팅·인프라로 총 20개 세부 분야가 있으며, 올해부터 '빅데이터·AI' 분야를 신설해 모집한다. 협력사는 게임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관련 수행이력 및 전문인력을 보유한 업체여야 한다. 신청내용을 토대로 분기별로 '게임더하기' 플랫폼에 공식 협력사로 등록되며, 1분기 선정은 오는 5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