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헌 쾌투+14안타' 롯데, SSG와 첫 '유통대전'서 완승

신창용 2021. 3. 9. 1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SSG 랜더스와의 첫 번째 '유통대전'에서 승리하며 자존심을 지켰다.

롯데는 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SSG와의 연습경기에서 14안타를 몰아쳐 10-5로 승리했다.

SSG는 선발 정수민이 갑작스러운 허리 통증으로 조기 강판당한 뒤 이채호, 김주온, 오원석, 최민준 등이 차례로 마운드에 올랐지만, 롯데 타선의 기세에 고전했다.

롯데는 11일 같은 장소에서 SSG와 두 번째 연습경기를 치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점 득점하는 나승엽 (부산=연합뉴스) 강덕철 기자 = 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SSG 랜더스 연습경기. 3회 말 1사 2, 3루 롯데 나승엽이 정훈의 1타점 희생플라이 때 득점에 성공하고 있다. 2021.3.9 kangdcc@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SSG 랜더스와의 첫 번째 '유통대전'에서 승리하며 자존심을 지켰다.

롯데는 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SSG와의 연습경기에서 14안타를 몰아쳐 10-5로 승리했다.

롯데는 연습경기 4연승을 질주했다.

롯데는 우완 선발 이승헌이 3이닝 3피안타 1볼넷 4탈삼진 1실점 호투로 스타트를 잘 끊었다.

그 뒤를 서준원, 김유영, 김건국, 이인복, 진명호, 구승민이 이어 던졌다.

타선에선 오윤석(4타수 3안타 2타점), 김민수(3타수 2안타 3타점) 등 백업 선수들의 응집력이 빛났다.

'슈퍼 루키' 나승엽도 1타수 1안타 1타점 2볼넷을 기록하며 신인답지 않은 침착함으로 눈도장을 받았다.

훈련하는 SSG 랜더스 고명준 (부산=연합뉴스) 강덕철 기자 = SSG 랜더스 고명준이 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임시 '인천군 유니폼'을 입고 훈련을 하고 있다. SSG 선수단은 SSG 랜더스의 모기업인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정식 유니폼을 공개하기 전까지 인천군 유니폼을 입고 연습경기, 시범경기를 치른다. 2021.3.9 kangdcc@yna.co.kr

SSG는 선발 정수민이 갑작스러운 허리 통증으로 조기 강판당한 뒤 이채호, 김주온, 오원석, 최민준 등이 차례로 마운드에 올랐지만, 롯데 타선의 기세에 고전했다.

최정, 최주환, 제이미 로맥, 이재원 등 주전급 선수들이 대부분 빠진 터라 화력 싸움에서도 뒤졌다.

SSG는 새 구단명으로 치른 첫 실전 경기에서 완패를 당했지만 고졸 신인 내야수 고명준의 활약은 위안거리였다.

세광고를 졸업하고 신인 드래프트 2차 2라운드 지명을 받은 고명준은 롯데의 서로 다른 투수를 상대로 4안타 맹타를 휘둘렀다.

롯데는 11일 같은 장소에서 SSG와 두 번째 연습경기를 치른다.

이날 자가격리가 해제되는 메이저리거 추신수는 SSG 선수단과 상견례를 갖고 합류할 계획이다.

선취점 올리는 SSG 랜더스 김성민 (부산=연합뉴스) 강덕철 기자 = 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SSG 랜더스 연습경기. 3회 초 무사 2루에서 SSG 최지훈의 3루타 때 2루 주자 김성민이 선취득점을 하고 있다. 2021.3.9 kangdcc@yna.co.kr

changyong@yna.co.kr

☞ '젊은이의 양지' 배우 이지은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혼나기 싫었던 열세살 학생 거짓말이 교사 참수테러 불렀다
☞ "해리부부 아들 아치 규정상 애초에 왕자로 불릴 수 없었다"
☞ '중국 귀화' 임효준, '이것'에 발목잡혀 올림픽 못나갈듯
☞ 다시 결혼하고 애 낳고 결국 감옥행…IS 선택한 여성의 말로
☞ 91세 부인의 이혼…"94세 남편 지금도 외도에 폭력"
☞ 韓음주차에 딸잃은 대만 부모 "3번째 음주사고에 고작…" 분노
☞ 집 앞에 떨어진 돌조각, 알고보니 '생명 비밀' 간직한 운석
☞ 北패션 고정관념 깨는 리설주 패션에 숨겨진 비밀 세가지
☞ 성관계 거부하자 돌변…아내 흉기로 찌른 50대 징역 2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