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이 베이커리 트렌드도 바꿨다.. 홈베이킹 인기

김경은 기자 2021. 3. 9. 09: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베이커리 트렌드도 바뀌고 있다.

 내식이 늘면서 집으로 배송받는 베이커리 상품군이 다양해졌고 집콕으로 인한 무료함을 달래줄 홈베이킹이 인기를 끈다.

베이커리를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인기를 끄는 상품 종류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홈베이킹이 인기를 끈 이유는 집콕으로 인한 무료함을 달래거나 아이들과 함께 다채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홈베이킹 관련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베이커리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사진은 홈베이킹에 주로 사용하는 냉동 생지./사진=마켓컬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베이커리 트렌드도 바뀌고 있다. 내식이 늘면서 집으로 배송받는 베이커리 상품군이 다양해졌고 집콕으로 인한 무료함을 달래줄 홈베이킹이 인기를 끈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2월까지 4개월간 베이커리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베이커리 카테고리 월평균 판매량 증가율이 8%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간편식(7%) 건강기능식품(6%) 수산(6%) 반찬(6%) 등 다른 인기 카테고리보다 높은 수치다. 

이처럼 베이커리 판매량이 급증한 것은 코로나19로 집밥이 늘면서 식사 대용으로 빵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빵은 준비하는 과정이 간단한 데 비해 포만감이 뛰어나고 맛이 다양하면서도 빵 종류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다양하다는 점 때문에 더욱 인기를 얻는 추세다.

베이커리를 찾는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인기를 끄는 상품 종류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지난 2월 기준으로 마켓컬리에서 판매 중인 빵 상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는데 식빵·모닝롤·베이글 등 전통적인 인기 제품군의 증가 폭은 절반 수준인 31%에 그쳤다. 

이와 달리 담백한 맛의 통밀빵과 활용도가 높은 바게트의 상품 수는 각각 300%, 100% 증가했으며 스콘 91%, 치아바타 67% 등이 뒤를 이었다. 순 식물성 성분만을 사용한 비건 빵 역시 상품 수가 104% 증가하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빵과 곁들여 먹기 좋은 잼류의 경우 딸기·카야·블루베리에 이어 무화과·살구 등이 새로운 인기군으로 떠올랐고 아보카도 퓨레·클로티드 크림·후무스 등 이색 스프레드도 판매량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에어프라이어 또는 오븐·와플 팬 등을 이용해 간단히 조리하면 갓 나온 빵을 먹을 수 있는 홈베이킹 제품도 인기다. 홈베이킹이 인기를 끈 이유는 집콕으로 인한 무료함을 달래거나 아이들과 함께 다채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5월 냉동 빵 생지 상품 첫 출시 이후 지난 2월까지 매달 평균 82%씩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판매 상품 수 역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초기에는 생지 상품군이 크로아상 위주로 꾸려졌지만 현재는 통밀빵·무화과빵·버터롤·시나몬 크림빵·애플파이 등 다양한 종류가 출시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마켓컬리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베이커리를 선보이기 위해 오프라인 유명 베이커리의 제품을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컬리온리’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바켄·리치몬드 과자점·몽상클레르·바로크·노아베이커리·빵공장띠에리 등 유명 베이커리의 다양한 제품이 마켓컬리에서 판매되고 있다. 페이브베이커리의 아몬드 크로와상·교토마블의 데니쉬 슬라이스 식빵·몽슈슈의 후르츠롤 등도 새로 입점했다. 
[머니S 주요뉴스]
"GD한테 키스?"… 제니, 꽃다발 받고 '쪽'
권민아 "중학교 때 성폭행 당해"… 유명인 누구?
"역대급 미모"… 치어리더 천온유, 아이돌이야?
"송하영 뒷담화한 걸그룹 멤버"…누구길래?
"꽃보다 수지"… 투명 피부 그대로 "어쩜"
설현, 몰카 당했나… '몰카 탐지 카드' 효과는?
"결혼 실패? O 때문"… 이상민 폭로, 탁재훈 당황
"처벌받겠다" BJ 파이, '깍두기 재탕' 국밥집 생중계
'꼬북좌' 유정, 모델되나… 꼬북칩 담당자, 글 남겨
하리수, 트렌스젠더 비하 DM에 일침… 뭐라 했나

김경은 기자 silve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