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후보가 당선된다".. 여야 재보궐 선대위, 총력전 다짐

박현주 기자 2021. 3. 8. 19: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7 재보궐 선거를 한달 앞둔 여야가 선거대책위원회의(선대위) 체제에 돌입했다.

더불어민주당은 8일 서울 종로구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중앙선대위 첫 회의를 열었다.

국민의힘도 이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중앙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하는 4·7 재보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마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7 재보궐 선거를 앞두고 여야가 선거대책위원회의(선대위) 체제에 들어갔다. 사진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서울 종로구 선거캠프에서 열린 제1차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는 모습. /사진=국회사진취재단
4·7 재보궐 선거를 한달 앞둔 여야가 선거대책위원회의(선대위) 체제에 돌입했다. 차기 대선을 1년 앞두고 전초전 격으로 치르는 선거인 만큼 여야 모두 당의 수장이 직접 나서 총력전을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8일 서울 종로구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중앙선대위 첫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인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를 비롯해 신동근·박정·김종민·박홍배·노웅래·기동민·양향자·박성민 공동선대위원장 등 당내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박 후보는 오랜기간 서울시장을 꿈꾸고 설계해온 사람으로 구상과 전략을 동시에 갖춘 아주 보기 드문 지도자"라며 "시민 여러분께서 박 후보에게 시정을 맡겨주시면 시민들이 함께 꿈꾸는 서울을 앞당겨 실감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치켜세웠다.

김 원내대표도 "박 후보는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메인 앵커이자 첫 민주당 여성 원내대표"라며 "여성의 날을 빛낸 최초의 여성 서울시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민주당은 선거대책본부장에 박광온 사무총장, 정책비전본부장에 홍익표 정책위의장, 의원 선거지원본부장에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 종합상황실장 겸 전략본부장에 정태호 전략기획위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김종인(오른쪽) 비상대책위원장이 맡았다. 사진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김 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서울·부산시장 후보 및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대화하는 모습. /사진=장동규 기자
국민의힘도 이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중앙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하는 4·7 재보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마쳤다.

중앙선거대책상임부위원장은 주호영 원내대표,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맡았다.

중앙선대위 공동부위원장단은 20명으로 구성되며 이종배 정책위의장과 성일종·김미애·김현아·김병민·김재섭·정원석 비대위원이 당연직으로 참여한다.

김 위원장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야권 단일화 논의에 대해 "일반 상식으로 판단하면 (단일화가) 별로 어려울 게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단일화가 된다면 누가 (후보가) 되든지 야권이 이긴다는 확신이 있다"며 "8일 여론조사에 나온 것을 보면 오 후보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국민의힘 후보인 오 후보가 당선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고 자신했다.
[머니S 주요뉴스]
"GD한테 키스?"… 제니, 꽃다발 받고 '쪽'
권민아 "중학교 때 성폭행 당해"… 유명인 누구?
"역대급 미모"… 치어리더 천온유, 아이돌이야?
"송하영 뒷담화한 걸그룹 멤버"…누구길래?
"꽃보다 수지"… 투명 피부 그대로 "어쩜"
설현, 몰카 당했나… '몰카 탐지 카드' 효과는?
"결혼 실패? O 때문"… 이상민 폭로, 탁재훈 당황
"처벌받겠다" BJ 파이, '깍두기 재탕' 국밥집 생중계
'꼬북좌' 유정, 모델되나… 꼬북칩 담당자, 글 남겨
하리수, 트렌스젠더 비하 DM에 일침… 뭐라 했나

박현주 기자 hyunju9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