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앞에 설 STL 1-2선발, 최근 잇달아 호투..3,4선발에 자극제

노재형 2021. 3. 8. 10: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원투 펀치가 최근 잇달아 호투하며 3,4선발 김광현, 카를로스 마르티네스에게 자극제가 되고 있다.

2선발 애덤 웨인라이트가 8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딘스타디움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등판해 3이닝 동안 1안타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막는 호투를 펼쳤다.

김광현과 카를로스 마르티네스는 시범경기에 한 차례씩 등판해 각각 ⅔이닝 4안타 2볼넷 4실점, 1⅔이닝 4안타 3볼넷 6실점으로 부진을 나타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애덤 웨인라이트가 8일(한국시각) 휴스턴전에 선발등판해 힘차게 투구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세인트루이스 잭 플레허티는 지난 1일(한국시각) 워싱턴에 시범경기 첫 등판해 1이닝 동안 3실점하는 난조를 나타냈다. 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원투 펀치가 최근 잇달아 호투하며 3,4선발 김광현, 카를로스 마르티네스에게 자극제가 되고 있다.

2선발 애덤 웨인라이트가 8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딘스타디움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시범경기에 선발등판해 3이닝 동안 1안타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막는 호투를 펼쳤다.

지난 3일 마이애미 말린스전에서 2이닝 무안타 무실점으로 잘 던진데 이어 닷새 만에 나선 경기서도 흠잡을데 없는 투구를 했다. 1회초 1사후 호세 알투베에게 3루타를 허용한 웨인라이트는 마이클 브랜틀리를 우익수 플라이로 처리하며 한 점을 줬고 카를로스 코레아를 삼진 처리해 이닝을 마쳤다. 2회에는 율리 구리엘과 가렛 스텁스를 삼진처리하는 등 세 타자를 가볍게 막았고, 3회도 삼진 2개를 곁들인 삼자범퇴로 마무리했다.

경기 후 웨인라이트는 "지금 컨디션이 어떤지 테스트할 수 있었던 좋은 경기였다. 개선이 필요한 지에 관해 확인할 수 있었다. 오늘 내 공은 더욱 살아난 것 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웨인라이트는 이번 시범경기 들어 세인트루이스 선발 중 가장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다. 2경기에서 5이닝 동안 4사구 없이 1안타 1실점을 기록 중이며 삼진은 6개를 잡아냈다.

개막전 선발이 유력한 에이스 잭 플레허티는 지난 1일 워싱턴 내셔널스전에서 1이닝 동안 4안타와 3볼넷을 내주고 3실점하는 난조를 보였지만, 이후 비공식 경기에서 회복된 구위를 보여줬다. 지난 6일 'B 게임'으로 잡힌 휴스턴전에서 3이닝 동안 50개의 공을 던지며 승리를 이끌었다.

당시 경기 후 마이크 실트 감독은 "잭은 오늘 아주 바람직했다. 훨씬 날카로워졌다. 직구 구위가 살아났고, 타자들을 잘 잠재웠다. 슬라이더가 홈플레이트에서 잘 움직였고, 꺾이는 각도가 좋아졌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잭은 완벽주의자이고 더 좋아지길 원하지만, 난 오늘 결과에 매우 만족한다"고 했다.

실트는 지난해 코로나19가 선수단을 덮치는 바람에 들쭉날쭉한 로테이션에도 불구, 9경기에서 4승3패, 평균자책점 4.91을 기록했다. 2019년 33경기에서 196⅓이닝을 던지며 11승8패, 평균자책점 2.75를 마크, 에이스로 올라선 플레허티를 절대 신뢰한다는 평가다.

올해 40세인 웨인라이트는 2019년 14승10패, 평균자책점 4.19로 잘 던진데 이어 지난해에도 10경기에서 5승3패, 평균자책점 3.15로 제 역할을 했다. 그는 2010년대 중반까지 19승, 20승을 연거푸 올리며 세인트루이스의 에이스로 활약한 베테랑이다. 시범경기 초반은 웨인라이트가 훨씬 안정적이다.

김광현과 카를로스 마르티네스는 시범경기에 한 차례씩 등판해 각각 ⅔이닝 4안타 2볼넷 4실점, 1⅔이닝 4안타 3볼넷 6실점으로 부진을 나타냈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권민아 “맥주병 맞고 성폭행 당해…이름? 유명인”
탁구 스타 불륜 현장 포착 “호텔 같이 들어갔는데…”
토니안 “15년 전 동거…성격차이로 헤어져”
한소희, 옥상 풀장서 비키니 파티…‘VJ 특공대’ 출연 재조명
지수, 중학생 성폭행 의혹 추가 “성관계 영상 돌려봐” 충격 주장
'비거리용 골프 풀세트' 71% 파격 할인 '55만원' 일주일간!
'BTS'의 '레모나', 전세계 스타들이 먹는 '건강식'를 봤더니....
코로나시대!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종아리'를 주물러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