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T테크(씨엔티테크),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뿅카'에 투자

강동완 기자 2021. 3. 7. 19: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CNT테크(대표 전화성, 씨엔티테크)가 모빌리티 광고플랫폼 뿅카 주식회사(대표 김상훈)에 투자로 참여한다.

뿅카의 김상훈 대표는 2010년 4월 배달통 창업 후 2015년 요기요의 독일 본사 딜리버리 히어로에 회사를 매각해 엑시트(회수)를 성공한 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물색하던 중 '카셰어링' 서비스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판단해 두 번째 창업 아이템으로 '뿅카'를 스핀오프 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CNT테크(대표 전화성, 씨엔티테크)가 모빌리티 광고플랫폼 뿅카 주식회사(대표 김상훈)에 투자로 참여한다.

뿅카의 김상훈 대표는 2010년 4월 배달통 창업 후 2015년 요기요의 독일 본사 딜리버리 히어로에 회사를 매각해 엑시트(회수)를 성공한 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물색하던 중 ‘카셰어링’ 서비스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판단해 두 번째 창업 아이템으로 ‘뿅카’를 스핀오프 출시했다. 

모빌리티 광고플랫폼 뿅카 주식회사 김상훈 대표 (씨엔티테크 제공)

뿅카는 이용자에게 차량을 저렴한 가격에 대여하고, 기업은 차량에 광고를 싣는 형태의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뿅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2시간 전에 차량 신청하면 ‘소형차 레이‘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평일은 물론 공휴일에도 이용에 제약이 없다.

뿅카는 기존 차량공유 플랫폼인 ‘쏘카’나 ‘그린카’와 달리 차량 사용료를 기업의 광고 유치 금액으로 대체하면서 한층 저렴해진 가격으로 제공하는 점에서 경쟁력을 가진다. 뿅카는 현재 서울·경기권에 약 200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뿅카는 서비스 지역확대와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 대표는 “뿅카는 올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대중교통을 기피하고, 차박 같은 소규모 휴가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빠르게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해 이용자 반응이 뜨겁다”며, “올해는 비대면 서비스, 캠핑 렌트 서비스와 같은 중·장기적 서비스 등도 구상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자자 CNT테크(씨엔티테크)는 지난해 1년간 78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국내 액셀러레이터 연간 최다 투자기록을 달성하였고, 성과를 인정받아 업계 최초로 지난해 12월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원할머니 보쌈·족발, 간편한 한끼 특화된 도시락 찾는 고객 늘어
두끼, 입학&개학 시즌 맞이 이벤트 진행 … 9일까지
프리미엄 브런치카페 바빈스커피, 속초엑스포점 리뉴얼 오픈
네네치킨, 3월 맞아 인스타그램 경품 이벤트 진행
제6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서울무역전시장), 3월25일부터
[머니S 주요뉴스]
"어깨라인 환상이네"… 아린, 과감한 오프숄더
"허벅지 좀 봐"… 37세 최여진, 농염美 발산
지수 "김소현과 호텔 같이"… 김소현 "왜 이래?"
"누가 50대래?"… 배종옥, 20대 뺨치는 등라인
"속옷만 입고 뭐해?"… 김재경, 탄탄+볼륨 몸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