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2' 최예빈, 김소연처럼 김현수에게 트로피 휘둘렀다(종합)

이용수 2021. 3. 5. 23: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최예빈이 과거 김소연처럼 김현수에게 트로피를 휘둘렀다.

5일 방송된 SBS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는 배로나(김현수 분)에게 청아예술제 트로피를 휘두른 하은별(최예빈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주석경(한지현 분)은 천서진(김소연 분)을 찾아가 청아예술제 대상을 요구했다. 주석경은 “내가 대단한 걸 알고 있다”면서 천명수(정성모 분) 이사장 사망 사건을 거론했다. 천서진은 부인했지만 불안한 모습을 숨길 수 없었다.

강마리(신은경 분)는 이규진(봉태규 분)과 고상아(윤주희 분), 하은별 등을 찾아가 전쟁을 선포했다. 유제니(진지희 분) 왕따 사건으로 문제를 따진 것. 이 때문에 이규진은 보좌관(장성규 분)에게 강마리의 뒷조사를 주문했다.

주석경은 청아예술제 참가를 위해 유제니와 배로나에게 사과했다. 주석경은 “죄송하다. 앞으로 다신 그런 일 없을 것”이라며 무릎 꿇고 사죄했다. 그러나 강마리는 연기하는 주석경의 사과를 믿지 않았다.

주단태(엄기준 분)의 제이킹홀딩스는 자금난을 겪었다. 이 때문에 주단태는 천서진의 청아그룹과 합병 소식을 하루빨리 발표하려 했다. 또 주단태는 천서진이 대역 싱어로 무대를 장식한 사실을 천서진의 모친에게 보냈다. 이 때문에 천서진의 청아재단 이사장직이 위태로웠다.

강마리의 목욕탕에는 뒷조사를 통해 알아낸 이규진과 고상아가 찾아갔다. 이규진은 유제니가 이 사실을 알 수 있도록 사진을 보냈다. 하지만 오윤희(유진 분)가 사진을 먼저 챙긴 덕분에 비밀을 막을 수 있었다. 또한 강마리의 남편 유동필은 주단태 때문에 교도소에서 폭행당했다.

천서진은 자신의 청아재단 이사장직이 위태로워진 사실을 오윤희 탓으로 돌렸다. 천서진은 자신이 위기에 몰린 게 주단태의 행동인지도 모른 채 합병을 추진했다. 주단태는 심수련(이자아 분)이 주혜인(나소예 분) 명의로 돌린 땅 위에 꿈꾸던 건물을 지으려 했다.

강마리와 손을 잡은 오윤희는 주석경이 청아예술제에 참가하는 조건으로 학부모위원회에 들어갔다. 한편 천서진은 하은별을 다그치면서 청아예술제를 준비하게 했다. 천서진은 “(배)로나를 죽여서라도 이겨”라고 말했다.

주단태는 자신의 뜻대로 합병을 이뤘다. 그는 “구체적인 사업 계획도 모두 마무리했어”라며 천수지구 개발 계획을 밝혔다.

청아예술제가 닥쳐오자 하은별은 불안 증세를 보였고 약물에 의존하려 했다. 청아예술제의 첫 무대는 배로나가 장식했다. 배로나는 피아노를 담당했던 선생(남보라 분)이 매수되는 바람에 준비한 것 이상의 음으로 무대를 소화했다. 하윤철(윤종훈 분)이 매수한 것.

하은별이 배로나에게 신경이 쏠린 사이 주석경은 하은별의 휴대전화를 훔쳤다. 천서진이 이 사실을 알고 주석경에게 찾아가자 주석경은 “증거 여기(휴대전화) 있다. 선생님(천서진)이 이사장님 죽인 증거 여기 있다”라고 말했다. 천서진은 이 사실에 놀랄 수밖에 없었다.

약을 먹고도 좋은 무대를 보여주지 못한 하은별은 배로나에게 앙심을 품었다. 주석훈(김영대 분)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보자 눈이 돌아갔다. 배로나는 “넌 내게 졌어. 너네 아빠가 내 반주 선생님 매수한 거지? 그렇게 대상이 받고 싶었어? 그런데 난 양보 못 해”라고 말했다.

하윤철을 통해 반주자를 매수했던 하은별은 환상을 보며 패배감에 혼란스러워했다. 하은별은 청아예술제 트로피를 들어 배로나에게 휘둘렀다.

청아예술제 대상은 배로나의 차지였다. 그러나 하은별은 배로나에게 트로피를 휘둘러 계단에서 밀어 넘어뜨렸다. 하은별은 “네가 틀렸어. 난 네게 아무 것도 안 뺐겨. 우리 아빠도 대상 트로피도”라고 말했다.

‘펜트하우스’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으로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 | SBS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