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공식 발표.."SK 와이번스의 새 이름은 SSG 랜더스"(종합)

김경윤 2021. 3. 5. 17: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SSG(에스에스지) 랜더스'의 이름으로 새 출발 한다.

KBO리그 SK 구단을 인수한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5일 "'SSG 랜더스(Landers)'를 새 구단명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SSG는 신세계 온라인 통합 쇼핑 브랜드로서, 신세계 그룹은 SSG를 야구단 명으로 활용했을 때 마케팅 효과가 가장 크다고 판단했다.

한편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5일 SK에 잔금을 모두 납입하며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엠블럼, 로고는 추후 결정"
신세계 로고로 단장되는 SK와이번스 선수단 버스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5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문학구장에서 SK와이번스 선수단 버스에 신세계 로고를 부착하는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SK와이번스는 신세계에 인수되면서 이날 21년 구단 역사에 마침표를 찍었다. 2021.3.5 tomatoyoo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SSG(에스에스지) 랜더스'의 이름으로 새 출발 한다.

KBO리그 SK 구단을 인수한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5일 "'SSG 랜더스(Landers)'를 새 구단명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SSG는 신세계 온라인 통합 쇼핑 브랜드로서, 신세계 그룹은 SSG를 야구단 명으로 활용했을 때 마케팅 효과가 가장 크다고 판단했다.

랜더스는 '상륙자들'이라는 뜻으로 1950년 6·25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을 연상하게 하고 인천국제공항과도 연결 짓기 좋다.

신세계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 인천항처럼 인천 하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인천'의 새로운 상징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팀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랜더스라는 이름에는 신세계가 선보이는 새로운 야구 문화를 인천에 상륙시키겠다는 의지도 담겨있다"고 강조했다.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일찌감치 해당 팀명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은 지난달 말 구단명의 도메인 'ssglanders.com' 등을 등록하고 'LANDERS'라는 상표권을 출원하기도 했다.

신세계그룹은 "내부 논의 과정에서 인천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릴 수 있을지, 인천을 대표할 수 있을지 여부를 팀명 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다"며 "팀명을 확정한 만큼 로고, 엠블럼, 유니폼 제작에도 박차를 가해 정규 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캐릭터는 아직 정하지 않았다.

그룹 관계자는 "구단명을 정했으니, 새로운 캐릭터 제작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굿바이 SK와이번스'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5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강창학야구장에서 열린 SK와이번스 스프링캠프 청백전 직후 선수와 코치 등 구단 관계자들이 '굿바이 와이번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1.3.5 jihopark@yna.co.kr

한편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5일 SK에 잔금을 모두 납입하며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선수단은 이날 제주도 서귀포시 강창학야구장에서 열린 청백전을 끝으로 SK 와이번스와 완전히 작별했다.

이날 선수단은 그라운드에서 유니폼 반납식을 한 뒤 "새로운 구단명으로 새 출발하겠다"고 다짐했다.

SSG 구단의 새 유니폼은 시범경기 기간에 나올 전망이다.

연습경기와 시범경기에는 지난 시즌 이벤트용으로 입었던 '인천군 유니폼'을 착용한다.

신세계 그룹 관계자는 "일단 선수들이 정규시즌에 정식 유니폼을 입을 수 있도록 빠르게 의사결정 과정을 밟겠다"며 "시범경기까지는 임시 유니폼을 입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cycle@yna.co.kr

☞ 故김자옥 동생 김태욱 前SBS 아나운서, 자택서 숨진채 발견
☞ 리설주 여사가 북한서 받는 상상 초월의 대우
☞ 보르네오섬서 실종된 8세 인니 소년, 악어 배 속에서 발견
☞ "남자관계에 불만"…인도서 친딸 참수해 머리 들고 경찰서로
☞ '손에 손 잡고' 부른 코리아나 멤버 이용규씨 별세
☞ '소주와 번개탄' 손님 극단선택 막은 마트사장…"돈쭐내러 가자"
☞ '미스트롯2' 톱7, 새 예능 '내 딸 하자'서 다시 뭉친다
☞ "내 죽음으로 왕따 없어지길"…카카오 직원, 유서로 호소
☞ 강남 주택가서 대낮 빈집털이…"현금 5억 7천만원 도난"
☞ 영탁 소속사 대표 피소…콘서트 우선협상권 놓고 다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