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야구단 이름 'SSG 랜더스' 확정

정병선 기자 2021. 3. 5. 17: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이 야구단 이름을 ‘SSG 랜더스’로 확정했다.

프로야구 KBO리그 SK 와이번스 구단을 인수한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5일 야구단 이름을 SSG 랜더스(Landers)로 정했다고 발표했다. SSG는 신세계 온라인 통합 쇼핑 브랜드다. 신세계 그룹은 “SSG를 야구단 이름으로 활용했을 때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 할 수 있다는 판단이었다”고 밝혔다.

5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문학구장에서 SK와이번스 선수단 버스에 신세계 로고를 부착하는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SK와이번스는 신세계에 인수되면서 이날 21년 구단 역사에 마침표를 찍었다. 연합뉴스

랜더스는 ‘상륙자들’이라는 의미로 6·25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을 연상하게 하고 인천국제공항과도 연결된다는 데 의미를 두었다.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지난달 말 구단명의 도메인 ‘ssglanders.com’ 등을 등록하고 ‘LANDERS’라는 상표권을 출원한 바 있다.

신세계그룹은 “구단명은 인천의 특색을 살리고, 인천을 대표할 수 있을지 여부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다”며 “팀명을 확정한 만큼 로고, 엠블럼, 유니폼 제작에도 박차를 가해 정규 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이날 SK에 잔금을 모두 납입하며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으며, KBO도 신세계 회원자격의 양수 인도를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