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툰, 한국 e스포츠 만화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 출간

최병준 기자 2021. 3. 5. 16: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겜툰(대표 송경민)은 프로게이머 '문' 장재호, '마루' 조성주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나라 e스포츠를 조명하는 만화 전자책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 를 출간했다.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 는 '워크래프트 3'에서 세계적인 선수로 활약한 '문' 장재호가 국제 대회에서 눈물을 흘린 사연과 '스타크래프트 2' 국가대표 '마루' 조성주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는 과정을 그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류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캐스트' 통해 제작

(지디넷코리아=최병준 기자)겜툰(대표 송경민)은 프로게이머 ‘문’ 장재호, ‘마루’ 조성주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나라 e스포츠를 조명하는 만화 전자책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를 출간했다.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는 ‘워크래프트 3’에서 세계적인 선수로 활약한 ‘문’ 장재호가 국제 대회에서 눈물을 흘린 사연과 ‘스타크래프트 2’ 국가대표 ‘마루’ 조성주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는 과정을 그렸다.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이와 함께 우리나라 e스포츠가 어떻게 시작돼 성장했는지 여명기와 성장 과정을 알아보고 부흥기를 이끈 선수들과 과거부터 현재까지 인기 있었던 종목들을 재조명하면서 e스포츠의 미래를 점쳐보는 이야기도 담았다.

한국e스포츠협회와 겜툰이 협력해 만든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류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캐스트(CAST: Connect, Accompany to make Synergy and Transformation)’를 통해 제작됐다.

2월 25일 출간한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는 향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아마존 북스토어를 통해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해외에도 출간 예정이다

최병준 기자(ccbbjj@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