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툰, 장재호·조성주 이야기 담은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겜툰(대표 송경민)은 프로게이머 '문' 장재호와 '마루' 조성주의 이야기를 담은 만화 전자책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를 출간했다고 5일 밝혔다.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는 '워크래프트3' 종목에서 세계적인 선수로 활약한 장재호가 국제 대회에서 눈물을 흘린 사연과 '스타크래프트2' 국가대표 조성주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는 과정을 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겜툰(대표 송경민)은 프로게이머 ‘문’ 장재호와 ‘마루’ 조성주의 이야기를 담은 만화 전자책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를 출간했다고 5일 밝혔다.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는 ‘워크래프트3’ 종목에서 세계적인 선수로 활약한 장재호가 국제 대회에서 눈물을 흘린 사연과 ‘스타크래프트2’ 국가대표 조성주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는 과정을 그렸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 e스포츠의 여명기와 성장 과정을 알아보고 부흥기를 이끈 선수들과 인기 종목들을 재조명하며 e스포츠의 미래도 점친다.
한국e스포츠협회와 겜툰이 협력해 만든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류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 ‘캐스트(CAST)’에도 선정됐다.
[게임진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헌 의원, 게임법 개정 공론화 선언…“통과 위한 완성도 높일 것”
- 베스파, 신작 ‘타임디펜더스’ 日 출시 예고…내달 테스트
- 플레이위드, 스팀 PC 카페 게임 라인업 확대…이달 10여종 이상 추가
- 한빛소프트 ‘삼국지난무’에 신규 무장 ‘화타’·‘황월영’ 추가
- 이정헌 넥슨 대표, 확률 논란 ‘사과’… 모든 게임 아이템 확률 공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SK그룹 덮치는 감원 바람…어디까지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