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카드배틀 게임 아티팩트 2.0 개발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밸브는 PC 온라인 카드배틀 게임 아티팩트 2.0의 개발을 중단한다고 5일 밝혔다.
밸브는 스팀 공지를 통해 아티팩트 2.0의 게임 완성도에는 만족하지만 이용자 확보 수준이 실제 개발을 이어갈 수준에는 미치지 못해 개발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밸브는 아티팩트 출시 후 이용자 혹평이 이어지자 2019년 3월 게임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리워크 버전인 아티펙트 2.0 개발을 선언하고 게임의 업데이트를 중단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밸브는 PC 온라인 카드배틀 게임 아티팩트 2.0의 개발을 중단한다고 5일 밝혔다.
밸브는 스팀 공지를 통해 아티팩트 2.0의 게임 완성도에는 만족하지만 이용자 확보 수준이 실제 개발을 이어갈 수준에는 미치지 못해 개발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아티팩트는 지난 2018년 11월 출시된 도타2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카드배틀 게임이다.
밸브는 아티팩트 출시 후 이용자 혹평이 이어지자 2019년 3월 게임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리워크 버전인 아티펙트 2.0 개발을 선언하고 게임의 업데이트를 중단한 바 있다.
아티팩트와 지금까지 개발된 아티펙트 베타 2.0 버전은 앞으로도 스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드팩 판매는 중단되며 이용자는 모든 카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구매한 카드는 수집가 선택품으로 전환되며 스팀 장터에서 거래할 수 있다. 하지만 아티팩트 안에 통합된 장터는 삭제된다.
향후 아티팩트와 아티팩트 베타 2.0 버전의 추가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는 이뤄지지 않는다.
밸브는 "모든 아티팩트 이용자와 아티팩트 파운드리를 만들 수 있게 도움을 준 모든 이에게 감사한다. 우리는 이런 결정이 커뮤니티를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해온 작업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더 많은 이용자가 즐길 수 있게 되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밸브, 스팀 매출자료 애플에 넘겨라"
- 넷플릭스, 밸브 '도타2' 원작 애니메이션 방영 예고
- 밸브, 스팀 컨트롤러 특허 침해 소송에서 패소
- '스팀' 운영사 밸브, 왜 EU서 벌금폭탄 맞았나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여야 모두 단통법 폐지안 내놨다...핀셋 조율 시동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中 전자상거래 아이폰16 할인 공세…"85만 원"
- "굿바이, PC통신"...천리안, 39년 만에 서비스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