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와인25플러스 O4O 매장'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 오픈

강동완 기자 2021. 3. 4. 2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25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국내 최고의 주류플랫폼에 도전한다.

안재성 GS리테일 주류담당 MD(상품기획자)는 "론칭 8개월째에 접어드는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가 프리미엄 주류 수요 확대와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의 강점을 살린 최고의 주류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향후에도 GS25는 전국 1만 5천개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25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국내 최고의 주류플랫폼에 도전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25 역삼홍인점을 ‘와인25플러스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으로 오픈했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은 작년 7월 론칭한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비대면과 온라인쇼핑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 스마트오더 시스템의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매장까지 운영하게 된 것은 이례적이다.

GS25 와인25플러스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에서는 와인25플러스의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우수상품 약 300여종을 운영한다. 카테고리별로 와인이 130종, 양주와 하드리쿼가 130종에 달하는데 이는 일반매장보다 약 5배가량 많은 종류다. 

GS25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25 역삼홍인점을 ‘와인25플러스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으로 오픈했다.(GS25 제공)

고객들은 플래그십스토어에 비치되어 있는 전용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제품 카탈로그까지 살펴보며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이처럼 GS25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을 연계해 상호유입 시너지를 창출하고 고객들의 생생한 피드백을 스마트오더 서비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Online to Offline)를 넘어 온라인으로 축적한 각종 데이터와 큐레이션을 오프라인에 결합해 활용하는 O4O(Online for Offline) 및 옴니채널(Omni-channel)의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와인25플러스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홈술과 홈이코노미 트렌드와 맞아떨어지며 서비스 론칭 이래 매출과 구매건수 등 각종 수치지표들이 매월 큰 폭으로 신장해왔다. 실제로 와인25플러스의 실적을 살펴본 결과 올해(‘21년 1/1~2/23, 54일간) 매출과 주문건수는 서비스 시작 후 동기간(‘20년 8/1~9/23)대비 각각 7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 주문건수 구성비는 남성 62%, 여성 38%로 남성의 주문건수가 더 많았고, 가장 많이 판매된 주류종류는 ▲1위 와인 ▲2위 하드리쿼 ▲3위 위스키 ▲4위 칵테일 ▲5위 맥주 순이었다. 

홈텐딩 열풍에 따라 상대적으로 알코올 성분이 높은 데킬라, 보드카 등의 고도주 ‘하드리쿼(Hard liquor)’의 수요가 늘어나며 판매순위 2위에 올랐다. 시간대별 주문건수는 점심시간인 오후 12시와 1시 사이, 오후 8시부터 10시 사이에 급증했으며 주택가와 오피스상권에서 픽업하는 경우가 전체 주문건수의 80% 이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GS25는 이와 같은 와인25플러스의 인기와 더불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더욱 다양한 주류를 구매하고 싶다는 고객들의 요청을 수렴해 올해 말까지 주류특화매장을 약 2000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로써 GS25는 와인25플러스의 베스트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주류플랫폼을 전국에 구축함은 물론, 프리미엄 주류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즐기려는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 주류채널로서 새로운 고객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재성 GS리테일 주류담당 MD(상품기획자)는 “론칭 8개월째에 접어드는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가 프리미엄 주류 수요 확대와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의 강점을 살린 최고의 주류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향후에도 GS25는 전국 1만 5천개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프랜차이즈 직영점 1+1 제도, 다시 논의키로 … 국회 통과 못해
로드락후라이드, 울산삼산점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점 오픈 … 신개념 후라이드 컨셉
로드몰, ‘로드닭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볶음밥’ 할인 대방출..최대 61% 할인!
프랜차이즈산업협회, IFS 창업박람회 7월1일로 연기
무공돈까스, 제주이도점 신규오픈
[머니S 주요뉴스]
"다 입은 거 맞아?"… 솔라, 아찔한 등라인 '헉'
"러블리한 공주님"… 혜림, 더 예뻐지면 어떡해
"어깨라인 美쳤네"… 롯데 치어리더의 '아찔함'
"브라탑 입어도 청순해"… 수지, 티없이 맑은 미모
"과거와 똑같아"… 에이프릴 진솔도 학폭?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