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유자·석류, 최고의 브랜드 3년 연속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은 대표 특산물인 고흥 유자와 고흥석류가 '2021년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지역특산물'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송귀근 군수는 "고흥 유자와 고흥석류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얼마나 몸에 좋은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며 "3년 연속 영광스러운 대상에 걸맞게 고흥 유자와 석류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해 농가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흥=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고흥군은 대표 특산물인 고흥 유자와 고흥석류가 '2021년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지역특산물'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고흥군에 따르면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분야별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의 직접적인 리서치 참여로 74개 부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고흥 유자는 전국 생산량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부드러운 해풍과 온화한 기후, 그리고 풍부한 일조량으로 맛과 향이 뛰어나며 다른 지역 생산품보다 과실이 크고 과즙도 많아 고품질 유자로 명성이 높다.
또 코로나19 시대에 면역력에 큰 도움이 되는 유자가 재조명되며 유럽, 동남아 일대에 수요가 늘어 새로운 시장으로 뻗어 나가고 있다.
고흥석류는 국내 생산량의 80%를 차지할 만큼 독보적인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값싼 수입산이나 다른 지역 석류보다 에스트로젠과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유기산, 칼슘 등 항산화 물질의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프리미엄 건강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고흥 유자와 고흥석류를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얼마나 몸에 좋은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며 "3년 연속 영광스러운 대상에 걸맞게 고흥 유자와 석류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해 농가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