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일타 강사로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등장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3. 4. 16: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유튜브 캡처


모델 출신 방송인 홍진경과 나경원 전 의원이 홍진경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났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는 나경원 전의원이 국어 선생님으로 출연해 홍진경, 남창희, 황제성, 그리를 위해 아낌없는 공부 비법을 전수했다.

방송에 함께한 나 전 의원은 “공부에는 왕도가 없고 성실하게 공부했다. 화장실 갈 시간도 아까워 뛰어다녔다는 소문이 날 정도로 진득히 공부했던 것 같다”며 본인의 학창시절 공부 방법을 공개했다.

또 나경원 전 의원은 본인이 선정한 문학작품 김춘수의 ‘꽃’은 본인이 학창시절 남학생에게 고백을 받았던 시라고 밝힘과 동시에 현재 교과서 6종에 수록된 매우 중요한 작품이라며 수업을 시작했다.

또 “문학 공부에서 가장 중요하게 꼽은 것은 ‘개념어’의 이해라며 개념을 설명하는 단어, 즉 개념어를 모르면 작품을 이해하더라도 문제를 풀 수가 없다.”고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은 물론, 문학 공부 꿀팀까지 대 방출해 시청자들 호기심을 자아냈다.

홍진경은 이 채널에서는 웃기지 않겠다고 선언했지만 신이 내린 비주얼과 마성의 매력으로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으며, 김춘수의 꽃을 철학적으로 접근해 꿀잼을 선사했다.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은 공부에 한 맺힌 뇌순남녀 연예인들과 함께 중학교 교과과정을 배워가는 신개념 교육 예능 콘텐츠로 모델부터 예능, 사업까지 두루 성공한 만능 엔터테이너지만 배움은 조금 부족했던 홍진경이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는 딸 라엘 교과 과정을 지켜보다 고민 끝에 준비한 콘텐츠이다.

유튜브 론칭과 함께 홍진경은 방송 최초로 딸 라엘과 함께 출연해 시종일관 다정한 모녀케미를 선보였으며, 라엘은 베테랑 예능인 딸 답게 똑 부러지면서도 거침없는 말솜씨로 스튜디오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 영상은 오픈 후 75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나경원 전 의원이 강의하는 감춘수의 ‘꽃’ 문학수업은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