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아이유vs로제vs제시, 女 솔로 3대장 컴백 관전포인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 솔로 3대장이 일제히 출격한다.
자타공인 '음원퀸' 아이유, '월드클래스' 블랙핑크 로제, '걸크러쉬' 제시가 일제히 3월 새로운 앨범으로 팬들과 만난다.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목소리와 자신의 진솔한 삶과 가치관을 담아낸 가사로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것이 아이유의 최강점인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아이유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팬들의 기대는 높아지고 있다.
로제는 이날 오후 2시(한국시각) 첫 솔로 싱글앨범 'R'을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여자 솔로 3대장이 일제히 출격한다.
자타공인 '음원퀸' 아이유, '월드클래스' 블랙핑크 로제, '걸크러쉬' 제시가 일제히 3월 새로운 앨범으로 팬들과 만난다.
▶'최강 음원퀸' 아이유
아이유는 25일 오후 6시 정규 5집 '라일락'을 발표한다. 아이유가 정규앨범을 발매하는 것은 2017년 공개한 정규 4집 '팔레트' 이후 4년 여만이다.
아이유는 모두가 인정하는 음원퀸이다. 2008년 데뷔한 뒤 '좋은 날' '잔소리' '러브 포엠' '팔레트' '나만 몰랐던 이야기' 등 발표하는 곡마다 모두 메가 히트를 기록했고, 2015년 이후로는 앨범 프로듀싱에도 직접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보여줬다.
1월 27일 선공개된 정규5집 수록곡 '셀러브리티'는 아이유만의 매력이 듬뿍 담긴 곡이다. 아이유가 직접 작사한 이 곡은 별난 사람 취급을 받는 친구에게 당신은 유일하고 아름다운 나의 셀러브리티라고 말해주는 응원송이다. 이곡은 가온차트 디지털 음원차트 5주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멜론차트에서도 장기간 1위를 수성, 여전한 파워를 과시했다.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목소리와 자신의 진솔한 삶과 가치관을 담아낸 가사로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것이 아이유의 최강점인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아이유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팬들의 기대는 높아지고 있다.
▶'월드 클래스' 로제
블랙핑크 로제는 12일 드디어 솔로 출격한다. 로제는 이날 오후 2시(한국시각) 첫 솔로 싱글앨범 'R'을 공개한다. 'R'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이란 의미를 담아 로제의 이름 첫 글자를 딴 앨범명이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발표한 정규 1집 '디 앨범'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2위, 빌보드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영국 오피셜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 바 있다.
이에 2018년 제니의 '솔로' 이후 두 번째로 공개되는 블랙핑크의 솔로 출격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은 뜨겁다.
실제로 1월 블랙핑크의 첫 온라인 콘서트에서 공개된 서브 타이틀곡 '곤' 티저 영상은 45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여기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억대 제작비를 투입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뮤직비디오"를 홍보 전면에 내세우며 궁금증을 자극한다.
▶'걸크러시 힙합' 제시
'센 언니' 제시가 더 강렬하게 돌아온다.
제시는 17일 새로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소속사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메인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제시 특유의 톡톡 튀는 개성을 담아내는데 주력했다.
제시는 솔직담백한 화법과 거침없는 제스처로 전성기를 맞고 있다. 지난해 7월 발표한 '눈누난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9400만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고, SNS를 통한 '눈누난나' 챌린지 또한 뜨거운 반향을 이끌어냈다.
또 엄정화, 이효리, 마마무 화사와 함께 프로젝트 걸그룹 환불원정대를 결성, 차원이 다른 센 언니 콘셉트로 대중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그런 제시가 다시 한번 키치한 걸스 힙합으로 컴백을 선언하며 특유의 자신감 넘치는 섹시미로 올 봄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탁구 스타 후쿠하라 아이 불륜 현장 포착 “호텔 같이 들어갔지만…”
- 지수, 동창들 끝없는 '학폭' 추가 폭로 ing[전문]
- 한소희, 옥상 풀장서 비키니…‘VJ 특공대’ 출연 재조명
- '마라톤 황제' 이봉주, 충격적인 근황...허리 굽은 채 휠체어 신세
- 가수 타니무라 유미, 17살 연상 남편에 골프채 폭행 당해…딸 “일반적인 부부싸움일 뿐”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