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19禁 소재 조차 건강하게"..'고막메이트3' 따뜻한 힐링 콘텐츠의 힘(종합)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따뜻하고 건강한 이야기가 가득한 프로그램. '고막메이트'가 시즌3로 돌아왔다.
첫 방송을 하루 앞둔 4일 SBS모비딕 '고막메이트 시즌3'가 제작발표회를 갖고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제작발표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가운데, 김이나, 딘딘, 이원석, 정세운, 옥성아PD가 참석했다.
SBS모비딕과 KT Seezn(시즌)이 공동 제작하는 '고막메이트'는 시청자의 사연에 맞는 노래를 추천하고 직접 불러주는 힐링 토크·뮤직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시즌1을 시작해 지난 해 시즌2까지 방송돼 '無자극無공해' 콘텐츠라는 호평을 얻으며 마니아들의 지지를 받아왔다.
이날 연출자 옥성아PD는 가장 먼저 '고막메이트 시즌3'와 이전 시즌과의 차별점에 대해 이야기 했다. "저희가 시청자분들의 사연을 김이나 작사가가 읽어주시다가 사연자분들이 직접 읽어주시는 것으로 바뀌었다. 우리 고막메이트분들이 더욱 감정을 이입해 고민 상담을 더 잘 해주실 것 같다"고 말해 기대를 더했다.
'고메즈'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MC들은 지금까지 '고막메이트'에서 다뤘던 시청자의 고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전했다. 딘딘은 "19금 고민이 기억이 많이 난다. 19금대화였는데, 당시에 (정)세운 씨 대신에 권정열씨가 대신 참여했었다. 와인바에서 녹화를 했는데 우리끼리 정말 떠드는 느낌이었는데 시청자분들이 느끼시기에 19금 이야기인데도 불구하고 더럽고 천박하지 않게, 른의 이야기를 편하게 했다고 평가해주셨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정세운은 "모든 게 형들과 이나 누나의 덕이라고 생각한다. 19금 컨텐츠 역시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것도 형들과 누나의 힘이다"고 전했다. 김이나는 "19금 주제라도 불구하고 누군가를 흥분하고 도발하고자하는 목적이 아니라 일상속에서 있는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더욱 건강한 것 같다"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김이나는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로 '팬심'과 관련된 에피소드로 꼽았다. "팬심이 사랑 중에서 가장 기적같은 일이다. 이 마음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음에도 그 사람의 행복으로 인해 내가 행복을 느끼는게 대단한 일 아닌가. 저도 그걸 느끼고 있고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셔서 기억이 남는다"고 전했다. 이어 이원석은 "이원석 사별한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한 막둥이의 사연이 기억이 많이 난다. 고막메이트에서 이런 이야기까지 다룰 수 있다는게 좋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고메즈' 4MC는 이번 시즌에 꼭 모시고 싶은 게스트에 대해서도 말했다. 김이나는 "전 처음에 시작할 때도 말했지만 태연씨 아직도 기다리고 있다. 늘 태연씨 인스타에 좋아요를 누르면 기다리고 있다"며 웃었고 이어 딘딘은 "저희가 많은 가수분들이 나왔는데 아직 트로트 가수가 나온 적이 없다. 요새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슬리피씨가 나왔으면 좋겠다. 열심히 할 준비가 된 분이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정세운은 "운동선수분들도 와주셨으면 좋겠다. 김연아 선수님을 꼭 모셨으면 좋겠다. 연아 누님이 꼭 나와주셔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고 이원석은 "밴드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씨를 모시고 싶다. 최근에 만났는데 무려 '햄릿'을 읽고 있더라. 고전 소설을 많이 있는 친구와도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고 말을 이었다. 마지막으로 옥성아PD는 "장항준 감독님을 꼭 한번 모시고 싶다. 전화 드리겠다"며 웃었다.
오는 5일 오후 6시 Seezn에서 첫 공개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cosun.com, 사진 제공=SBS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탁구 스타 후쿠하라 아이 불륜 현장 포착 “호텔 같이 들어갔지만…”
- 지수, 동창들 끝없는 '학폭' 추가 폭로 ing[전문]
- 한소희, 옥상 풀장서 비키니…‘VJ 특공대’ 출연 재조명
- '마라톤 황제' 이봉주, 충격적인 근황...허리 굽은 채 휠체어 신세
- 가수 타니무라 유미, 17살 연상 남편에 골프채 폭행 당해…딸 “일반적인 부부싸움일 뿐”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